'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Advanced'를 리뷰해주세요.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Advanced
영춘선생 지음, Icebreak Contents Lab 기획 / Watermelon(워터메론)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NGLISH ICEBREAK VISUAL VOCA333 시리즈 중 마지막 책이다.

basic과 intermediate는 한번 쭉 보고 mp3도 들었는데, 이 책은 눈으로만 쭉 훑어보았다.
일단 advanced라는 말처럼 진일보한(?) 영어 문장들이다. 문장을 보더라도 문법부터 눈에 들어오는 문법에 익숙한 세대라서 그런지 이 책을 보니, 헉, 이거 장난이 아니네 라는 생각이 들었다. 10단어에서 12단어로 구성된 문장인데, 이정도 문장이면 왠만한 회화는 모두 섭렵할 수 있을 수준이라고 생각된다. 종종 문법적으로 어려운 문장도 보인다.
basic은 너무나 쉽다고 생각했는데, advanced는 절대로 만만히 볼 수 있는 교재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basic이야 그렇다 치지만 advanced에 등장하는 문장도 그냥 듣고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영어가 될까 의구심이 들 정도로 어려운 문장들이다.

advanced를 보고서, 이 책을 3개의 시리즈로 나눈 이유가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아마 이 책이 한권으로 구성되었다면, 영어에 공포감이 있는 사람은 12단어를 보고 지레 포기했을 것 같다. 그러나 2단어부터 차근 차근 단계를 밟아서 영어에 익숙하게 되면 12단어로 구성된 문장도 공포감없이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interdmediate를 보고 있는데, 이 책을 보니 기대감이 든다. intermediate를 마치면 advanced를 할 수있다는 이야기이고, advanced를 마스터할 수 있다면, 이제 영어에 대해 더 이상 공포감을 가질 필요가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기 때문이다.

advanced를 정복하는 날까지 열심히 해 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