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은 마술사처럼 - 청중을 사로잡는 마술사의 7가지 비밀
데이비드 퀑 지음, 김문주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득은 마술사처럼>

책 제목을 보면 설득에 관련된 책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마술사에 관한 책이다. 마술사들이 마술을 어떻게 준비하며, 어떻게 공연하는지, 무엇에 주의를 기울이고 어떤 것에 집중하는지를 기술함으로써, 마술사들의 원칙들을 다른 분야에서도 적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결론적으로 보면 마술사들이 청중을 사로잡는 법을 배우면 누구든지 설득할 수 있다는 말이기 때문에 책 제목이 틀린 것만 것 아니다. 그래도 ‘설득’보다는 ‘열정’ 혹은 ‘자세’ 혹은 ‘성공’과 같은 단어가 더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도 마술사들을 존경하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지만, 이 책을 보고서 다시 한번 마술사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꼈다. 마술사들은 한 공연을 위해 아주 철저하게 준비하며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신기하고 놀라운 마술일수록 더 많은 에너지가 투입된다. 저자가 현직 마술사이기 때문에, 이야기가 더욱 생생하게 들려온다. 저자는 마술사들의 원리가 경영, 비즈니스, 자기계발 등 다른 모든 분양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사실 마술사들처럼 그렇게 철저하게 준비하고 피나게 노력한다면, 어느 분야에서든지 성공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이 책의 원리들은 마술사들만의 고유한 영역이라기 보다는 다른 많은 학문과 원리들에 일정부분 도움을 얻고 차용한 것들이다. 다만 마술사들은 그것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더 정교하고 극대화시켰는데, 저자는 그 원리를 다시금 일반화하여 다른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다.

이 책은 마술사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청중들을 사로잡는지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https://blog.naver.com/lhjwy/22148017694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