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김새해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든 잘 풀리는 인생>⁣

출판사 : RISE (떠오름)⁣
지은이 : 김새해⁣
장르 : 성공학⁣

🌟 역경 속에서도 성공은 피어난다.⁣

✏ 요즘 성공학이나 자기계발서가 정말 미친 듯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읽다 보면 내용도 거의 비슷하고 왠지 모르게⁣
사기꾼의 냄새가 솔솔 나는 책도 있죠.🤑⁣

그래서 한동안 성공학이나 자기계발서는 끊고 ⁣
살았답니다.⁣
특히 국내 성공학 책은 믿고 거른다고 할 정도로요.⁣
(다단계 강의팔이 홍보물 수준😡)⁣

그러던 중 협찬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별 기대 없었는데 놀랍게도 초반부터⁣
강렬한 인상을 주며 제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게 정말 실화라고? 싶을 정도의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밝고 힘차게 나아가는 글쓴이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어요.😢⁣

게다가 이야기에 좋은 명언이나 글귀를 잘 접목시켜 ⁣
유익하고, 마음에 깊이 새겨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선하고 착실한 사람이 성공하는 이야기는 이제⁣
동화 속에나 존재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며 아직 세상엔 희망도 존재하는구나 ⁣
싶어 마음이 뭉클했어요.⁣

저자는 20대에 부모님의 사업 실패로 빚쟁이에게 ⁣
쫓기며 거주 국가를 4번이나 바꾸고 15번 이상 ⁣
이사를 다녔다고 해요.⁣
직장은 무려 30번이나 바뀌었는데 비자가 없는⁣
상태에서 일을 하다 보니 급여를 받지 못하거나⁣
이용당하기 일쑤였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항상 희망을 품고 일과 학업 그리고⁣
자신의 꿈까지 챙기며 열심히 살아왔어요.⁣
심지어 어려운 사람들까지 도와 가며 말이죠.⁣

이런 멋진 일대기에 반한 저는 작가님이 운영하시는⁣
유튜브를 구독하고자 작가님의 성함을 검색 했는데,⁣
아니 이게 무슨 일인가요?😓⁣
연관 검색어 상단에 보이는 ‘김새해 논란‘이란⁣
키워드. ⁣

해당 영상을 보고 적잖은 충격을 받았지만,⁣
이 책의 내용만큼은 정말 좋았던 터라 아쉬움이⁣
더욱 컸답니다.⁣

진실은 본인들만 알겠지요.⁣
저는 그저 이 책의 내용이 정말 좋았다는 것.⁣
그 사실만 적어두겠습니다.⁣

그래도 차마 이 책을 추천하지는 못 하겠네요.😅⁣
선택은 여러분에게 맡깁니다.⁣
설령 이 책의 내용이 모두 거짓이라 하더라도⁣
따뜻하고 멋진 소설 한 편 읽었다고 생각하렵니다.⁣

작가 개인의 이야기를 떠나서라도 ⁣
이 책은 충분히 희망과 용기를 주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으니 도서관에서라도 보인다면⁣
한 번쯤 읽어 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