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혼이고 아이를 키웁니다 - 결혼도 출산도 아닌 새로운 가족의 탄생
백지선 지음 / 또다른우주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혼이고 아이를 키웁니다>⁣

출판사 : 또다른우주⁣
지은이 : 백지선⁣
장르 : 한국에세이 / 사회학일반⁣

🌟 비혼 여성의 입양 에세이!⁣

✏ 저는 비혼 주의자는 아니지만, 결혼을 하지 않는다면 아이를 입양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하지만 미혼여성도 입양이 가능한가? 궁금했죠.⁣

그러던 어느 날, 서점에서 책을 구경하고 있는데⁣
제가 관심 있어 할 것 같다며 반쪽이가 이 책을 ⁣
내밀더라고요. ⁣
보자마자 ˝이거야!˝하며 얼른 구매했답니다.😆⁣

비혼여성이고 아이를 둘이나 입양해서 가정을 이룬⁣
내용이 담긴 이 책으로, 미혼 여성의 입양에 대한⁣
궁금증도 어느 정도 해소가 되고, 아이를 양육하는 데⁣
유익한 팁들도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초반과 중반은 정말 신나게 읽었는데⁣
후반으로 갈 수록 내용이 산으로 가면서 지루하고⁣
불편한 느낌은 조금 있었답니다.⁣
너무 저자 위주의 생각을 강요받는 느낌이랄까요?⁣
뭐, 그 점이 에세이의 매력이긴 하죠.😁⁣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가정이 생기고 있어요.⁣
그에 맞춰 사회의 인식과 법도 바뀌어야 겠죠?⁣
이제는 여자가 돈을 벌 수 없어서 취집을 가는 시대는⁣
끝났으니까요.⁣

TV에서 사유리씨가 정자기증을 통해 아이를 출산한⁣
것을 보고 참 부러웠던 기억이 있네요.⁣
우리 나라도 자꾸 결혼과 출산을 강요하지만 말고,⁣
다양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법적 개선이 필요합니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클로드 2022-12-01 15: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혐오가 돈이 되는 세상이라 아이 카우기 더욱 힘든 세상인 것 같아요. 다들 조금 이해하고 양보하고 여유를 가졌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말씀하셨듯이 호주제가 폐지와 같이 누구나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제도적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