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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심리학자, 메타버스를 생각하다 - 사람이 모이는 가상공간은 무엇이 다른가
김지헌 지음 / 갈매나무 / 2023년 4월
평점 :
<브랜드 심리학자, 메타버스를 생각하다>
출판사 : 갈매나무
지은이 : 김지헌
장르 : 마케팅/브랜드
🌟 메타버스 마케팅과 심리학의 접목!
✏ 요즘 메타버스가 참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어요.
저도 발전에 뒤쳐지지 않으려고 메타버스 기반의
어플을 몇 가지 이용해봤는데 딱히 재미있지는
않더라고요.😅
하지만 점차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미래에는
필수적인 시스템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유용하고 편리한 부분이 많은 기술이니까요.
이 책에서는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며
메타버스 속 마케팅 기술을 심리학적으로 설명하고
있답니다. 저는 평소에도 심리학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데, 메타버스에도 적용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아이디어 아닌가요?😁
꼭 메타버스가 아니더라도 실생활에서 얼마든지
적용 가능한 내용들이라 공간을 디자인하거나
판매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예요!
내용은 다양한 사례와 실험, 통계를 기반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도 쉽고, 신뢰가 갑니다.
또, 내용을 적절히 잘 나누어놓아서 가독성도 좋고
문체도 읽기 편안해요.
여러분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그리고 확장현실(XR)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증강현실(AR)
현실세계와 이와 관련된 디지털 정보를 통합한 것
🔸가상현실(VR)
현실세계 또는 그 현실세계 안에 존재하는 대상들을 3D
가상 이미지로 완벽하게 구현한 것
🔹혼합현실(MR)
가상과 현실의 결합이란 측면에서 AR과 비슷하지만
현실과 가상이 실시간 상호작용을 한다는 차이가 있다
🔸확장현실(XR)
MR의 확장된 개념으로 여러 사람이 동시에 접속하여
그들 간에 상호작용이 가능한 것
자, 우리는 이제 게임이나 어플 등 다양한 시스템에서
AR, VR, MR, XR에 대해 아는 척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
이렇게 유용한 책은 꼭 읽어줘야겠죠?
자영업자, 프로그래머, 개발자, 디자이너 등...
온갖 직종에 도움이되는 내용이니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