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 마스다 미리의 좌충우돌 여행기
마스다 미리 지음, 이소담 옮김 / 북포레스트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출판사 : 북포레스트⁣
지은이 : 마스다 미리⁣
옮긴이 : 이소담 ⁣
장르 : 일본여행 에세이, 그림 에세이⁣

🌟 4년에 걸친 도도부현 나홀로 여행기!⁣

✏ 이 책은 30대 여성인 저자가 일본의 47개⁣
도도부현 전부를 혼자 여행하는 목표를 가지고 ⁣
매달 한곳씩 총 4년에 걸쳐 이루어내는 에세이예요.⁣

저는 혼자 낯선 곳을 여행하는 것을 제법 즐기는⁣
편인데, 저자는 나홀로 여행에 그닥 맞지 않는 ⁣
성격임에도 꾸역꾸역 목표를 달성한답니다.😅⁣

가끔은 너무 지나치게 소심한 저자의 모습에⁣
고구마가 콱콱! 몰려오지만ㅎㅎ⁣
(소심함에 먹고 싶은 것도 못 먹고, 체험도 못 하고,⁣
심지어 남긴 음식을 손수건에 싸서 가지고 나오다니;)⁣
매달 홀로 자유로운 여행을 하다니 부러워요~⁣

저는 학창시절부터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1위가⁣
일본이었기 때문에 책을 읽으며 대리만족을 했죠.⁣
유일하게 가본 해외여행이라곤 대마도가 전부네요.⁣
뭐, 대마도도 일본이죠. 😂⁣

각 여행담 뒤에는 항상 4컷 만화와 총 여행경비를⁣
기록한 영수증이 있는데 그 부분을 보는 것이 가장⁣
재미있더라고요. ⁣
항상 기념품과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이 꼭 저를⁣
보는 것 같았어요.🤣⁣

읽는 내내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뭉게뭉게⁣
피어올라서 역시 이번 여행은 일본인가 심각히⁣
고민중입니다. (다낭과 끝없이 갈등 중)⁣

일단 나도 매달 하나씩 국내 여행을 하면서⁣
한국을 모두 점령할까?!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그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알고있죠. ⁣
성지순례도 몇 곳 다녀오니 포기상태가 되었으니까요. ⁣
돈도 시간도 여유가 있어야 가능하죠.😭⁣

혹시 나홀로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보시면 공감도 되고 재미있을 거예요.⁣
특히 일본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굉장히 소심한⁣
성격을 가진 분들이라면 강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