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만들다 우는 밤 - 홀로 글을 찾고, 다듬고, 엮습니다
홍지애 지음 / 꿈꾸는인생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만들다 우는 밤>⁣

출판사 : 꿈꾸는인생⁣
지은이 : 홍지애⁣
장르 : 한국에세이⁣

🌟 1인 출판사의 5년이 담긴 에세이!⁣

✏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 대부분⁣
이런 꿈을 가져봤을 거에요.⁣

‘내가 만든 책을 출간하고 싶다.‘⁣
‘1인 출판사를 운영하고 싶다.‘⁣
‘작은 독립서점을 창업하고 싶다.‘⁣

네, 저는 위의 셋 모두를 꿈꾸는 사람이에요.😁⁣

특히 1인 출판사에 대한 로망이 엄청나서⁣
벌써 출판사 이름도 정해두었을 정도랍니다.⁣

사실, 이 책을 통해서 1인 출판사의 현실적인 ⁣
도움을 얻을 수 있을거란 기대감을 안고 있었는데⁣
그런 내용의 책은 아니었어요.⁣

전형적인 에세이라 현실적인 도움은 되지 않았지만,⁣
대신 감정적인 도움은 가득했던 책이랍니다.⁣

글쓴이와 공감하며 웃기도 하고 슬퍼하기도 하며 ⁣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다보니 어느새 마지막 장에⁣
도착해있었어요.⁣

책장을 덮고 가만히 앉아있으니 ⁣
마치 친한 친구의 이야기를 들은 듯 친근한 느낌이 ⁣
가득 차오르더라고요.⁣

비록 ‘꿈꾸는인생‘ 출판사가 아직 작고 미약하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며 열심히 노력하는 대표님의 모습은⁣
충분히 강하고 아름답다 생각해요.⁣

인간적이고 날것 그대로의 마음이 담긴 ⁣
진솔한 에세이입니다.⁣
불안함과 어설픔, 슬픔이 진하게 밴 글에서 왠지⁣
맑은 하늘의 향기가 느껴져요. ⁣
이제 막 세탁한 빨래를 너는 느낌.⁣

에세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읽어보세요.⁣
저처럼 1인 출판사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더욱⁣
추천합니다.⁣

훗날 제가 정말 출판사를 시작하게 된다면⁣
이 책의 문장들이 다시 떠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힘들고 두려운 순간에 ˝내 말이 맞지?˝ 하며⁣
톡~ 튀어나와 웃게 해줄 것 같은 그런 느낌.😊⁣

세상의 모든 꿈꾸는 인생을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