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모른다, 내가 잘하고 있다는 걸 - 나의 자존감을 보살피는 심리학
슈테파니 슈탈 지음, 김시형 옮김 / 갈매나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 모른다, 내가 잘하고 있다는 걸>⁣

출판사 : 갈매나무⁣
지은이 : 슈테파니 슈탈⁣
옮긴이 : 김시형⁣
장르 : 교양 심리학⁣


요즘 심리학 관련 도서가 참 많이 출간되고 있어요.⁣
그만큼 심리적으로 힘든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겠지요?⁣

대부분의 심리적 문제는 트라우마에서 비롯된다고 ⁣
합니다.😢⁣
그리고 그 트라우마는 주로 어린 시절에 생긴다고⁣
해요. 대체로 자신이 트라우마가 있는지 조차 모르고⁣
살아가면서 고통은 겪는다는데, 이런 심리학 도서를⁣
읽다보면 ‘아, 나도 트라우마가 있었구나.‘하고 깨닫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지요.⁣

저도 많은 심리학 관련 서적을 읽었지만 이번에 읽은⁣
<나만 모른다, 내가 잘하고 있다는 걸>만큼 읽기 쉽고⁣
편안한 책은 없었던 것 같아요.😊⁣

책을 읽다가 떠오르는 사람에게 책 내용을 읽어주니 모두가 공감하며 꼭 읽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모든 내용이 짧게 나뉘어있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고, 어려운 전문용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누구나⁣
편안하게 읽을 수 있답니다!⁣
심리학 책은 대체로 어려운 용어들 때문에 읽기가 ⁣
괴롭거든요.😅⁣

틈틈이 조금씩 읽기에 딱 좋은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사회 생활에 어려움이 있거나 우울증, 대인기피증,⁣
무기력증, 자기비하, 낮은 자존감에 고통받고 계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그리고 자괴감을 느낄 땐 책 제목을 떠올려 보세요.⁣
사실 우리는 정말 잘 하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