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의 특별한 그림 이야기 키다리 그림책 9
바바라 매클린톡 지음, 정서하 옮김 / 키다리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니엘의 특별한 그림 이야기>⁣

출판사 : 키다리⁣
글 : 바바라 매클린톡⁣
그림 : 바바라 매클린톡⁣
옮긴이 : 정서하⁣
장르 : 그림책 / 외국창작동화⁣


얼마 전 서평을 남겼던 <메리와 생쥐>의 삽화가⁣
‘바버라 매클린톡‘이 만든 동화책이죠.⁣
<다니엘의 특별한 그림 이야기>입니다😊⁣

삽화는 말할 것도 없이 완벽하고, 스토리 역시⁣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짧은 그림책의 스토리 임에도 깨알같은 사건들이⁣
오밀조밀 담겨있어요!⁣

귀여운 소녀 다니엘은 자신만의 독특한 상상력으로⁣
엉뚱하고 신기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어요.⁣
하지만 사진사가 직업인 다니엘의 아빠는 그런 ⁣
다니엘을 이해할 수가 없었지요.⁣
아빠가 다니엘에게 진짜를 그리라고 말씀하실 때마다⁣
다니엘은 속상했어요.⁣
˝아빠가 날 사랑하시는 만큼 자랑으로 여기신다면 ⁣
얼마나 좋을까?˝⁣

다니엘은 아빠의 말씀대로 사실적인 그림을 ⁣
그려보기로 했어요.⁣
하지만 그려 놓고 보니 실망스러웠지요.⁣
˝그냥 꽃처럼 보일 뿐이잖아. 따분해.˝⁣
다니엘은 다시 상상의 세계를 그리기 시작했어요.⁣

어느 날 아침 아빠는 몹시 아팠어요.⁣
다니엘은 매일 아빠를 간호했지요.⁣
그동안 모아 두었던 용돈으로 음식도 사고 약도 ⁣
샀어요. 하지만 일주일이 지나자 한 푼의 돈도 남지⁣
않았어요.⁣

다니엘은 돈을 벌기 위해 아빠의 카메라를 챙겨 밖으로⁣
나갔어요. 풍경이 멋진 곳에 카메라를 설치하려는데⁣
쉽지 않았어요. 그러다 지나가던 아저씨에게 부딪혀⁣
카메라가 부서져 버렸지 뭐예요! ⁣
다니엘은 흐느껴 울기 시작했어요.⁣

그때 지나가던 아줌마가 다니엘을 보고 집으로 ⁣
데려갔어요. 아줌마는 화가였지요.⁣
다니엘은 다양한 그림들을 보고 신기해하며 온갖⁣
질문을 던졌어요. ⁣
아줌마는 다니엘에게 자신을 도와 집안일을 거들어⁣
주면 급여도 주고 그림 그리는 법도 알려주겠다고 ⁣
했어요. 다니엘은 당연히 아줌마의 제안을 수락했고,⁣
일주일치 주급을 받아 맛있는 케이크를 사서 집으로⁣
달려갔어요. ⁣

다니엘과 아빠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바버라 매클린톡의 예쁜 동화 <다니엘의 틀별한⁣
그림 이야기>에서 확인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