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왕초보 패턴 - Top10 미드추천, 1004문장으로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기초영어 미드천사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한 때 영화나 미드를 통해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유행일 때가 있었지만, 당시에는 그다지 관심을 갖지 못했다. 최근 들어 다시 미드를 즐겨보다 보니 자막 없이 볼 수 있는 실력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이 책을 접하게 된 것 역시 이런 바람에서 시작된 셈이다. 오랜 시간의 영어 학습에도 불구하고 제 자리 걸음인 상황에서 개인적인 선호가 분명한 미드를 통해서 영어 실력을 꾀한다면 분명 시너지가 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생겼다.
한편으로 저자는 자막 없이 미드를 이해하는 수준은 보통 수준이 아니라고 말한다. 1~2년 정도 유학을 했거나, 영어를 전공한 사람도 쉽지 않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의외였다. 그 이유는 한국어와 영어의 구조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영어의 문법 구조가 확실히 체득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어렵다는 것이다. 반면에 한국어와 문법구조가 비슷한 일본어의 경우는 한글 자막을 틀어놓고 보아도 실력향상을 꾀할 수 있다고 한다.
이처럼 기본적인 영어의 문법 구조를 체득하는 것이 우선이다. 문법 패턴이 익혀진 이후에는 영어 실력 향상도 수월해진다. 이 책은 이와 같은 문법 구조를 미드를 통해 말하기로 익히는 방식이다. 물론 이 책만으로 자막 없이 미드를 보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미드를 통해 영어 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다는 것은 강점이다. 

미드영어 공부법은 다양하게 많이 보는 것이 아닌 적은 편수를 반복해서 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선호하는 미드를 선정해서 에피소드 한 편을 여러 번 보는 것이다. 그 다음 에피소드 역시 같은 방식으로 활용한다. 한글 자막으로 5번 이내 정도 보고 영어자막으로 두 번에서 열 번 반복해서 본다. 물론 지루해서 힘들면 한 번씩 보는 것에서 시작해도 된다고 한다. 여러 번 따라 말하면서 잘 되면 자막을 없애고 학습하며 받아 적기와 들리는 대로 따라 말하면서 보는 것을 반복한다. 이런 방식으로 순차적인 학습을 하게 된다.
미국 성인처럼 말하려면 대략 4만 단어를 알아야 하는데, 이 중에서 2만 단어 정도를 말하고 쓸 수 있으면 된다. 그리고 그 중에서 천 단어가 일상 회화의 89%를 차지하고, 3000단어면 95%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에서 선별하여 제시한 1004개의 단어는 미국인들이 방송에서 가장 많이 쓰는 단어 41,284개 중에서 3000단어를 뽑아서 중복되는 것을 빼고 많이 쓰는 순서로 구성한 것이다. 별도로 영어 발음 방법도 설명했고,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팟캐스트 강의도 제공했다.      
이 책에는 영어공부를 위해서 가장 효율적이고 선호도가 높은 10개의 미드가 수록되어 있다. 그렇게 뽑힌 미드는 모던 패밀리, 빅뱅이론, 프렌즈, 글리, 위기의 주부들, 가십걸, 왕좌의 게임, 심슨가족, 로스트, 엑스파일이다. 개인적으로 대부분 감상했거나 현재도 감상중인 미드라 더 반가웠다. 각 미드 소개 페이지마다 바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모든 언어들이 그렇듯이 영어 역시 흥미를 갖고 꾸준한 학습이 전제되어야 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다. 이처럼 처음의 학습 의욕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쉬운 학습, 흥미를 끄는 재미있는 학습이라는 요소가 있어야 유리하다. 그런 면에서 인기 미드를 활용해서 이런 요소들을 채운다면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다. 더불어 이 책에서 다루는 문장들은 영어 왕초보들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도록 쉬운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고 문법용어조차 쓰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 학습을 위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다. 이 때문에 영어기초공부를 위한 왕초보 영어공부로 추천하고 싶다. 그동안 매번 제 자리 걸음이던 영어 학습이었다면 인기 미드를 통해서 작심삼일의 덫에서 벗어나 보자. 차근차근 도전하고 실천하면서 스스로 실력 향상을 체감해간다면 자막 없이 미드를 보는 것도 머지않아 현실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