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 내 업을 찾으면 원하는 일로 억대 연봉 벌 수 있다
서민준 지음 / 라온북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며 살아가지만, 그 중에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나 역시 직장인으로서 성실하게 일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나의 업이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일에서 보람을 느낄 때가 있지만, 즐거움을 찾지는 못하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일이 평생의 업이 될 수 있다면 매일매일 일하는 순간순간이 행복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평생의 업을 찾을 수 있을까? 직장인이라면 한번 이상은 생각과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아마도 나를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해답을 찾지는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업을 찾기 위한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조언들이 간절하다. 저자의 경험과 조언에 대한 기대감이 남다른 이유도 이 때문이다.

 

저자 역시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처음부터 자신의 업을 찾은 것은 아니다. 오히려 28살에 백수가 되어 아무것도 하지 못하며 모든 것을 포기해버리는 절망상태에 놓여있었다. 취업에 실패하고 나서 모든 희망이 사라졌다. 그러던 중에 우연히 접하게 된 한 권의 책을 통해서 라이프 코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를 통해 그동안 깨닫지 못했던 자신의 꿈을 찾게 된다. 절망의 시기에 책 한 권을 통해서 자신의 인생에서 중대한 터닝포인트를 만나게 된 것이다. 이후 그는 1000명을 코칭한 라이프코치가 되어 많은 사람들의 꿈을 찾아주는 일을 하게 된다. 1인 기업을 설립하여 많은 사람들의 비즈니스코치로 그들 역시 1인 기업으로 변화시켜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코칭해왔다. 현재 강연가, 컨설턴트, 작가로서 열정적으로 살아가고 있다.

이 책에는 절망적인 시기를 극복하여 성공적이고 열정적으로 살아가게 된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있다. 라이프코치로서 쌓아왔던 경험들과 수많은 사람들을 1인 기업으로써 성공시킨 노하우와 조언들 역시 수록되어 있다. 저자는 자신의 업을 찾기 위한 비법으로 5가지 가치를 제시했다. ‘용기, 비전, 배움, 생존, 돌파가 그것이다. 인생을 스스로 선택하고 홀로서는 용기, 인생의 방향을 설정하는 비전, 자신의 업을 명확히 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배움, 열정을 불태우기 위한 연료를 채우는 과정인 생존, 한계를 만났을 때 뛰어넘게 하는 힘 돌파, 5단계가 업을 찾고 실현하는 필수 과정이 된다. 이를 바탕으로 업을 찾아 성공하기 위한 일의 방식으로 1인 기업을 추천했다. 5가지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한 지침과 조언을 실제 코칭 사례를 바탕으로 안내하며, 자신을 비롯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업을 찾아 성공적으로 삶을 살아가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설명했다. 마지막 장에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가슴 뛰는 일로 억대 수익을 내는 방법도 공유했다. 

 

저자는 절망의 시기에 책을 통해서 자신의 업을 찾는 실마리를 얻을 수 있었다. 내가 독서를 꾸준히 해오는 것 역시 내 자신의 꿈이라고 할 수 있는 업을 찾으려는 노력 중에 하나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업을 찾는 일이 진행형이지만, 저자가 지금의 위치에 오기까지의 과정과 그가 공유한 업을 찾기 위한 노하우 덕분에 위로와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덕분에 새롭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자신의 업이 찾아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업을 찾았던 과정을 벤치마킹하면서 그가 경험으로 얻은 소중한 가치들과 지침들을 적용해본다면 좀 더 빨리 자신의 업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희망과 확신이 생긴다.

요즘 젊은 세대들은 취업 문제로 힘든 시기를 살아가고 있고, 직장인들 역시 비전을 잃은 채 생계형 삶에 구속되어 불확실한 미래에 힘겹다. 힘겨운 시기를 살아가는 모든 세대들에게 이 책에 담긴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업을 찾는 실마리와 기회를 제공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모두가 자신의 업을 찾아서 열정적으로 즐겁게 일하며 살아갈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찾아오기를 기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