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 리딩
김서원 지음 / 다연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미래욕에 이끌려 관상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다. 타고나는 관상이 변하지 않는 것이라면 상대적으로 인상은 마음가짐과 행동에 따라서 변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인상을 삶을 살아가는데 긍정적으로 활용하려면 인상에 대한 파악과 변화에 대한 방법을 알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이를 위한 인상학인 페이스 리딩과 활용에 대해서 풀어냈다. 인상학은 현상을 보고 현재를 바꾸고 미래를 만들어가는 실용 학문이다.

과학과 의학기술의 발달로 이제 얼굴을 통해 유전자를 읽음으로써 기질과 속성 분석, 근육 변화 및 얼굴 탄력, 색으로 심신의 건강 상태 파악, 사회적 관계와 조직에서의 예측 가능한 경영의 길을 분석 및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얼굴이 주는 방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얼굴경영학, 진로탐색, 고객 응대법, 조직의 인재경영 등 실용적인 활용도 늘고 있다. 인상학은 이와 같은 실용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미래를 예언한다는 관상학과는 다르다

이 책에는 얼굴을 통해 마음과 건강, 나이를 읽고, 자신의 얼굴뿐만 아니라 상대의 얼굴을 읽는 방법에서부터 부자 얼굴 및 좋은 얼굴 만들기 습관, 얼굴을 통한 직업 탐색, 인상 마케팅, 인사 경영 등에 이르기까지 얼굴 분석과 얼굴 경영을 위한 페이스 리딩과 활용이 담겨있다. 또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명인의 얼굴 특징을 분석하여 설명한 점도 흥미롭다.

얼굴도 외형적인 부분이다 보니 인상학이라고 해도 관상과 비슷한 관점에서 분석되기도 해서 유사한 점도 있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고 불가한 경우도 있겠지만,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길이 있어 노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런 노력에 따라 부정적인 인상도 긍정적인 인상으로 바꿀 수 있고 평범한 인상도 좋은 운과 인맥을 끌어오는 부자 인상으로 바꿀 수 있다. 여성의 경우 화장법으로도 이 차이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직접 언급하기는 민망하지만, 인상이 좋다는 말을 자주 듣는 편이다. 물론 이런 칭찬을 늘 들었던 것은 아니다. 체격이 좋고 남성적인 성격에 말수도 적다보니 과거에는 무뚝뚝해 보이고 인상도 강한 편으로 보였다. 그렇다보니 인상이 좋다는 말을 듣는 것은 힘들었고, 처음 사람을 사귀는데 있어서도 불편함이 있었다. 이 때문에 군대를 제대한 후 복학을 하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사귀기 위해서 스스로에게 규칙을 하나 만들었다.

그것은 남자든 여자든, 외모와 성격이 어떠하든, 그 어떤 차이가 있더라도 개의치 않고 모두가 친한 친구라는 생각을 갖는 것이었다. 물론, 무조건 친한 친구처럼 생각되어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을 갖고 사람을 대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상대와 거리감이 줄었고 대화하는 것도 편안해졌다. 분명 나의 이런 마음이 상대에게도 전해졌으리라 본다. 이런 습관이 지속되다보니 사람들을 격의 없이 대하는 것이 생활화되었고, 이후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칭찬이 되었다.

눈은 마음의 거울이라고 하듯 마음이 변하면 눈뿐 아니라 얼굴 근육의 사용이 변하고 결국 자신의 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서 알았다. 이 정도면 나 역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인상으로 스스로 변화하는데 성공한 셈이다.

사람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서 얼굴도 바뀐다. 웃는 얼굴이 행운을 가져온다는 말처럼 말이다. 자신의 얼굴의 강점을 살리고 단점은 보완함으로써 얼굴로 좋은 인연을 만들어갈 수 있다. 이 책에 담긴 정보와 조언은 관상학이 아닌 얼굴심리학인 인상학을 바탕으로 한다. 자신의 얼굴뿐만 아니라 상대의 얼굴을 통해 순수한 정보를 읽어내고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족, 친구, 지인과의 관계, 자녀의 진로, 고객 관리 등에도 활용한다면 긍정적인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관상학에 비해서 쉬우면서도 실용적이라 흥미롭고 유용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