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학 실천서 - 창조적인 생각을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
월레스 D. 와틀스 지음, 강준린 옮김 / 북씽크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부자를 꿈꾼다. 부자가 되어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진다면 빚에 쪼들릴 필요도 없고, 하고 싶은 일들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으며, 할 수 있는 일들도 많아지기 때문이다. 부자가 행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경제적인 여유가 없을 때보다 행복감을 느낄 확률도 높아질 것이다. 부자가 된다면 자신만의 진정한 꿈에 좀 더 수월하고 빠르게 다가갈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이와 같은 부자가 되기 위한 길을 안내한다. 한편으로 실용적인 지침을 안내한 책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재테크나 사업 등의 노하우를 담은 실용서와는 성격이 다른 책이다.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한 조언과 지침, 주의 사항과 결론, 부자학에 대한 정리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17개의 챕터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작은 사이즈의 가벼운 무게의 책이라 휴대하기에도 좋다.
이 책은 지금 당장 가장 필요한 것이 돈인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한다. 표현 그대로 철학이나 사상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되는 것이 급선무인 사람을 위한 책이다. 이런 점에서 너무 세속적이거나 속물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부자가 될 권리라는 챕터에서 이에 대한 당위적이고 자연스러운 근거를 제시했다.
 
삶의 성공이라는 것이 자신이 되고 싶은 것이 되는 것이기에 이를 위해서는 사물을 사용해야 하고 이를 사용하려면 사물을 살 수 있을 만큼 부자라야 된다. 이 때문에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모든 지식의 가장 중요한 본질이라고 설명한다. 이렇듯 이 책에서는 부에 관해 직설적으로 표현한다.
이 책에서 공유한 부자학의 핵심은 생각에서 출발한다. 인간은 자신의 생각에 형태를 부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으로 무형의 존재에 자극을 줌으로써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창조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경쟁심을 버리고 창조의 마음을 가지기를 강조한다. 자신이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일, 되고 싶은 것을 마음속에 명확하게 그리고 늘 생각하기를 권한다. 그리고 감사하는 마음은 이를 현실화하는 시너지가 되어준다.
부자가 되고자 원하는 사람은 여가시간 동안 자신의 비전을 계속 떠올리고 이것이 현실화되고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해야 한다. 이와 같은 무형의 존재를 자극하는 과정을 통해서 창조적인 힘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원하는 것은 기존의 거래와 상법 수단을 통해 온다고 한다. 원하는 것을 실제로 받으려면 행동을 필요로 한다. 더불어 거래를 할 때는 자신이 받은 현금가치보다 더 큰 사용가치를 상대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위와 같은 과정이 이 책에서 조언하는 부자가 되기 위한 지름길과 같은 핵심 지침들이다. 이를 이해하고 어떻게 실천해갈지 세부적인 조언과 안내가 각 챕터를 통해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현실의 삶에서 고군분투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최선을 다해서 일하며 힘든 과정에도 묵묵히 성실하게 나아간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과 부유한 사람은 늘 존재한다. 때로는 환경 탓을 하며 팔자타령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저마다 가난하거나 부유해진 나름의 이유를 가지고 합리화하게 된다.
이 책은 가난한 사람과 부유한 사람의 차이는 일하는 방식에 있다고 말한다. 즉 일을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는 것이다. 의도적이었든 우연이었든 이 특정방식에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핵심적인 몇 사항들이 이와 같은 특정방식들에 속한다.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은 1910년에 출간되었던 만큼 자기계발서의 고전으로 불리는 것들이다. 이 때문에 최근에 출간되고 있는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에도 자주 등장하는 조언들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인 관점을 갖고 읽어서 도움이 되었지만, 이런 조언들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분명 있으리라 본다. ‘시크릿’류의 자기계발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책이기에 이런 책들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운 책이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긍정적인 관점을 각인할 수 있다는 입장에서 열린 마음으로 접근해보기를 권하고 싶다. 한번 쯤 이런 조언들을 직접 실천하고 결과를 확인해보는 것도 흥미롭지 않은가? 자신이 직접 성공 경험을 갖게 된다면 이는 삶에서 놀라운 기술을 체화한 것과 다를 바가 없을 것이다. 나 역시 실험정신으로 활용해보려고 노력 중이다. 정확히 뭐라 할 수 없지만, 직관적인 느낌으로는 이런 종류의 조언에 끌림이 있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