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슬렁슬렁 부자되는 풍요노트 - 풍요편 ㅣ 코즈믹 오더링 2
비하인드 지음 / 미래시간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무난하게 인생을 살아오다가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빠지면서 우연찮게 돌파구로 찾았던 것이 독서였다. 책에서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욕구 때문인지 자연스럽게 자기계발서에 심취했고 그러다보니 마음의 힘을 다루는 다양한 책들과 영성 책들까지 접하게 되었다. 이런 과정 속에서 읽게 되었던 책 중에 하나가 ‘코즈믹 오더링’이다. 기존에 접했던 시크릿, 호오포노포노, EFT 등의 다양한 방법론을 활용한 실전체험수기와 같은 책이었기에 흥미롭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 저자 역시 나와 비슷한 흐름을 갖고 있기에 당시 많은 부분 공감하며 저자의 조언을 활용해보기도 했지만, 현재를 되돌아보면 일부는 잘 활용하면서도 여전히 뒤죽박죽인 채로 지내온 듯싶다. 덕분에 크고 작은 풍요를 경험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부정적인 생각의 늪으로 다시 걸어 들어가고는 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이 벗어난 길에서 다시 되돌아갈 수 있는 기회로 때마침 찾아온 것 같은 기분도 든다.
이 책은 ‘코즈믹 오더링’에서 다룬 부분 중에 풍요에 초점을 맞춰 좀 더 세부적으로 개선하여 조언하고 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코즈믹 오더링’을 읽었다면 좀 더 신뢰와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겠지만, 내용적인 이해를 위해서 굳이 ‘코즈믹 오더링’을 읽을 필요는 없다.
풍요라는 부분에 구체적인 초점을 맞춘 만큼 저자가 그동안 자신의 삶을 좀 더 풍요롭게 변화시킬 수 있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했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마지막 장에는 독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저자의 통찰을 통한 진솔한 답을 담았기에 읽는 이의 입장에서 이해를 돕고 동기를 부여하며 수월하게 실천해갈 수 있도록 이끈다. 부록으로 풍요노트 양식도 뒷부분에 제공함으로 쉽게 참고할 수 있다.
저자는 평범한 자신이 결핍의 삶에서 풍요로워질 수 있었던 과정과 방법을 마음의 힘, 잠재의식의 원리를 통해서 설명했고 이를 바탕으로 ‘슬렁슬렁 부자되는 풍요노트’라는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공유했다. 가계부 스타일에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직관적인 구성으로 머니통장, 감정통장, 시간통장, 적금항목으로 분류하여 풍요를 기록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했다.
풍요노트는 간결하고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면서도 보다 쉬운 심상화, 감사와 칭찬의 효과, 긍정적인 확언의 효과, 미래일기 등 종합적인 효과가 담긴 실천법이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자신이 기록한 풍요노트를 통해서 돈에 관한 자신의 생각과 행동패턴들을 자연스럽게 파악함으로써 실질적인 변화의 기회를 인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렇듯 풍요노트가 관찰자 입장에서 자신의 관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해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인간관계 노트로 변경하여 활용할 수도 있다.

누구나 살다보면 행복한 감정을 느끼는 일도 많지만, 상대적으로 현실의 어려움에서 느끼게 되는 결핍의 느낌들, 크고 작은 불평과 불만들, 현재의 불안함과 막연한 미래 등 온갖 부정적인 생각들에 더 쉽게 지배당함으로써 삶을 더 힘겹게 만든다. 부정적인 생각이 부정적인 상황을 몰고 올 확률이 높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이를 스스로 통제하여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다. 그렇다고 벗어날 방법이 없다면 너무 암울하지 않은가? 그런 면에서 우리와 같은 걱정과 고민으로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이었던 저자가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보다 풍요로운 삶으로 옮겨갈 수 있었던 과정과 방법에서 나름의 해결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향이 되리라 본다.
자신의 잠재의식을 활용하면서도 실천을 통한 행동이라는 도구까지 갖춘 풍요노트를 통해서 변화를 위한 도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책이 자기계발서들에서 강조하는 핵심을 잘 짚어내어 적용한 실용적인 지침서인 만큼‘슬렁슬렁 부자되는 풍요노트’가 매일매일 작은 시간의 투자로 풍요로운 삶의 길에 들어설 수 있는 기회가 되어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때때로 작심삼일이라는 덫이 막아설 수 있겠지만, 이 역시 틈틈이 책을 펼쳐 저자의 조언을 되새긴다면 현명하게 이겨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아직은 실천한지 일주일도 채 안되었지만, 풍요노트를 실천한 후 6개월, 1년 후의 삶이 기다려진다. 이후 또 한 명의 체험자로서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전이시킬 수 있기를 희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