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 -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2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지음, 오스카 T. 페레즈 그림, 이가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12년 12월
절판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 제법 긴 제목이지만, 그 제목 때문에 더 끌리는 그림 동화책이다. 세계적인 작가들의 가장 사랑받았던 명작과 세계의 전설 중에서 감동이야기를 엄선하여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와 함께 흥미롭게 구성했다. 안데르센, 찰스 디킨스, E.T.A 호프만, 오 헨리, 마크 트웨인, 안톤 체호프의 이야기들과 이탈리아, 멕시코, 그리스의 전설이 등장한다.
6명의 작가와 3개 나라의 전설이 등장하는 만큼 총 11개의 이야기들이 풍성하게 수록되어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그림 동화책이자 이야기수가 많은 만큼 핵심내용만 뽑아 간략하게 구성했다. 이 책은 크리스마스 관련 이야기로 구성된 만큼 크리스마스에 들려주면 좋을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다. 성냥팔이 소녀에서부터 스크루지가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캐롤, 호두까기 인형, 산타클로스 이야기들과 요정 이야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야기들이 등장한다.
쨍한 색감의 일러스트는 등장인물의 옷과 각 사물을 다양한 패턴으로 표현하여 더욱 돋보이게 한다. 전체적인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반응도 좋았지만, 그림 속 다양한 패턴 모양들은 아이들의 이야기에 대한 집중력과 흥미를 더욱 높여주기도 했다. 한편으로 겨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색채가 매력적인 그림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더 밝은 색감을 사용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그림동화는 텍스트에 쉽게 지루할 수 있는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이야기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독서에 대한 거리감도 좁혀줄 수 있다. 어른들에게는 잃어버렸던 동심을 되돌려주는 의미에서 아이들을 핑계로 동화책을 가까이할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이 겨울에 아이들과 함께 따뜻하게 읽어 볼 수 있는 그림동화책 한 권으로 감동과 재미는 물론 작지만 소중한 행복을 만들어보자. 아이들과 그림동화책을 함께 읽고 보는 순간이 교육적인 가치와 더불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인생에서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