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뱃살사냥꾼 3대 무기 ㅣ 내 몸을 살리는 시리즈 4
이희성 지음 / 씽크스마트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과거에도 화두였다. 세월이 갈수록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가 아름다운 외모로 인식되는 경향 때문에 다이어트 붐은 점점 더 과열되기도 한다. 최근 몇 년 간 흐름을 보아도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과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웰빙붐을 타고 건강음식에 대한 관심이 늘었고, 몸짱이라는 신종용어가 등장하면서 휘트니스,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을 하는 일반인들이 늘어났다. 더욱이 뚱뚱하거나 평범한 몸매의 사람들이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Before & After’라는 결과물을 대중에게 공개했고, 이것이 시너지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운동 붐을 일으키기도 했다.
하지만, 몸짱이라고 불리게 된 사람들의 성과가 가벼운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그렇다보니 사람들이 동기를 부여했다가도 금방 포기하거나 때로는 잘못된 지식에 노출되어 오히려 자신의 몸을 망가트리기도 한다. 최근에 운동 관련 서적 중에 무리하지 않은 운동으로 효과를 얻는 다이어트 운동법, 쉽게 실천하고 지속할 수 있는 생활 속 운동법과 식단법, 잘못된 운동법과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를 푸는 책 등이 많이 출간되는 것도 이러한 현상을 바로잡기 위한 사회적 분위기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책 역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오해와 잘못된 건강지식을 바로잡고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몸을 관리할 수 있는 길로 안내하고 있다.
저자는 무조건 하루에 8컵씩 물을 마셔야하고 먹기 싫은 닭 가슴살과 달걀흰자를 씹으며 근육과 관절과 마음이 고통을 호소하는데도 하기 싫은 운동을 계속하는 건 운동선수나 연예인들이나 할 일이라고 말한다. 평생을 이렇게 유지하며 살아간다는 것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성과 부딪치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평소에 몸에게 부담가지 않는 작은 생활습관으로도 다이어트의 최대 목표인 뱃살을 수월하게 빼고 전체적인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뱃살을 빼기 위한 3대 무기로 ‘꼭꼭 씹어 먹기’, ‘시간과 때를 맞춰 물 마시기’, ‘컨디션 트레이닝을 통한 좋은 생활 습관’을 강조한다. 실제로 저자가 이러한 요소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사람들을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로 거듭나게 할 수 있었고, 책 사이사이에 관련 사례가 등장하기 때문에 독자 입장에서도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다. 또한 뱃살 사냥을 위한 12가지 필살기와 3주 실천 프로그램도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이 체계적이면서 수월하게 실천하여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한다. 뒷부분에는 뱃살 사냥을 위한 좋은 습관 만들기와 뱃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Q&A로 정리하여 공유했다.
저자인 이희성님은 2년 전쯤 읽었던 ‘나는 긍정의 파이터다’라는 책으로 먼저 접했다. 프로 복싱 페더급 신인왕에 오르면서 권투 챔피언의 꿈을 키웠던 그였지만, 무리한 운동과 관리로 더 이상 권투를 할 수 없어 젊은 나이에 은퇴를 했다. 이후 수많은 역경을 딛고 우여곡절 끝에 운동 공학 피지컬 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했고 다양한 운동선수들의 트레이너로 활동했다. 현재 건강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경험과 끼 넘치는 활력을 통해서 국내 건강 트레이너 명강사 1호로 지정되어 수많은 대기업과 협회, TV 강의 등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건강과 긍정을 심어주는 유명강사로 활동 중이다. 개인적으로 그의 삶의 이력을 책으로 먼저 접했기에 이 책에 대한 신뢰감이 무엇보다 높다. 최근에 건강한 몸 만들기에 관심을 갖고 있기에 이 책이 적절한 시기에 많은 도움이 되어준 듯싶다. 덕분에 나쁜 생활습관을 의식적으로 바꾸고 사소하지만 효과적인 다양한 운동과 건강관리법을 시너지 삼아 활용하고 있다.
사람들이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정작 건강이라는 핵심은 빠지고 멋진 몸, 예쁜 몸이라는 목표로 다이어트와 근육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겉으로는 만족스러울 수 있겠지만, 자신의 몸은 고통스러워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한 운동, 몸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 아니라 이제는 건강을 위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챙기며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좋은 생활습관 아래 건강을 위한 운동을 해나간다면 멋진 몸과 예쁜 몸은 자연스럽게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선물이 될 것이다. 자신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법과 식단법에 관심을 갖는다면 무엇보다 이 책을 통해서 가장 기본적인 건강지식과 실천법을 먼저 숙지하고 활용해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