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주식투자 주가조작부터 배워라
안형영 지음 / 미르북스 / 2011년 6월
판매중지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이런 현상을 대변하듯 주식투자 관련 서적들도 수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마치 비법서인 양 사람들에게 대박의 꿈을 실어주기도 한다.
흔히 사람들은 주변에서 투자 성공담을 듣게 되면 그들의 성공을 부러워하게 되고 나중에는 그들의 투자 노하우 따라하기에 여념이 없게 된다. 실패보다는 성공 쪽에 시선이 가는 것도 당연한 일일 수 있겠지만, 자신이 주식투자의 입문자이거나 흔히 말하는 개미 투자자 중에 한 사람이라면 더더욱 잘 알고 넘어가야할 것이 투자 리스크이다. 주식투자의 귀재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성공노하우나 투자 스킬을 습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주식시장에 존재하는 위험요소와 진실을 먼저 파악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서 실전 투자를 위한 생존 법칙을 먼저 익혀야 한다.
주식시장에는 재벌가, 종교인, 유명인, 신기술이나 신제품 개발자 등 다양한 작전 세력이 존재한다. 주식시장의 흐름을 좌지우지하는 작전 세력에게 개미 투자자들은 먹잇감인 셈이다. 그들은 시세를 조종하여 개미 투자자들을 유인하고 함정에 빠졌을 때 개미 투자자들의 재산을 털고 빠져나온다. 단순히 성공 투자에만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은 주가조작에 대한 지식이 얇기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 십상이다.
이 책은 주식시장의 흐름을 좌지우지하는 다양한 작전 세력의 존재를 실제 사건을 중심으로 현실적으로 파헤쳤다. 과장된 이야기가 아닌 현실에서 일어났던 작전 세력들의 희대의 주가조작 사건들을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설로 재구성했다.
이 책에는 총 6가지 주가조작 사건이 등장하고 각 사건은 날짜별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실제로 주가조작 당시 일반인이 알 수 없었던 내용까지 공유한 만큼 사건의 진실이라는 항목에서 실제 사건의 줄거리와 일지, 종목 그림까지 첨부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그리고 각 사건별로 해결편이라는 항목을 두고 전문용어와 복잡한 작전 구조를 이해하기 쉽게 상세히 설명했다. 이를 통해서 주식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주가조작의 복잡한 구조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인다. 각 장 말미에는 작전 세력을 이기는 주식투자 비법을 별도로 정리하여 제공함으로써 독자들이 현실적으로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책을 읽다가 의문이 생기는 점이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도록 각종 규정과 관련된 복잡한 내용은 별도로 부록에 실었다.
자신이 작전 세력들의 주가조작에 놀아나지 않으려면 주가조작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인지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이 또한 가장 선행되어야할 중요한 투자 노하우이다. 속지 않고 진정한 승리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알고 덤벼드는 것이 진리이기 때문이다.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주식 이야기를 소설식으로 전개하여 흥미롭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적으로도 반가운 일이었다. 또한 실제 사건의 이야기와 비교하며 분석하고 해결편을 통해서 주식시장의 진실을 이해하고 주가조작을 감별하여 올바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안내를 하는 점에서 필독서로써 가치가 있다.
개인적으로도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갈수록 성공 투자 노하우나 투자 기술 등과 관련된 정보보다는 주식시장의 흐름과 중요요소, 투자 리스크, 주식시장의 이면과 함정, 작전 세력의 파악, 흔들리지 않는 투자관 쪽에 좀 더 관심이 늘었다. 어쩌면 이것들이 가장 먼저 알아야할 중요한 투자 원칙이었음에도 투자의 정석도 모른 채 헛발질을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이 책에 공유되어 있는 주식시장의 진실과 투자 원칙들은 저자의 직접적인 경험과 진실을 알리고자 하는 진심이 담겨있는 만큼 자신이 주식투자에 발을 디디고 있다면 꼭 한 번은 읽어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