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C 잠깐만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날, 세상이 달라집니다
이인경.장연선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1월
평점 :
라디오 프로그램 ‘MBC 잠깐만’의 CM은 나를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을 것이다. ‘잠깐만’은 20년 가까이 라디오라는 매체를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며 캠페인 형식으로 이어왔다.
비록 짧은 문장일지라도 그 문장 안에 물들어 있는 촌철살인 같은 깨달음이 평범한 일상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주었다. 그래서인지 그동안 수많은 라디오 캠페인이 있었지만, 유독 ‘잠깐만’은 CM송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책은 최근 3년간 방송됐던 ‘잠깐만’ 캠페인의 메시지 중에서 대한민국의 영향력 있는 명사 60인이 함께 했던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선별하여 구성했다. 이 책에는 배우, 작가, 가수, 총장, 개그맨, 방송인 등 우리에게 친숙한 명사들이 행복, 도전, 열정, 나눔, 소통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인생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이 책의 간결한 메시지 하나하나가 캠페인 제목인 ‘잠깐만’이라는 의미 그대로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잠깐의 여유를 통해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삶에서 잊고 있었던 소중한 가치를 다시금 인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의 이야기들은 행복을 일깨우고 열정을 충전시켜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치유해주기도 한다. 때로는 독자 자신이 겪었던 일이기도 하고, 우리 주변 이웃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그 때 그 때 펼쳐서 읽어볼 수 있는 간결한 문장과 핑크빛 꽃그림들을 작은 여유의 투자로 읽고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진다. 일상에서 작은 여유만으로도 행복과 희망을 깨달을 수 있다는 캠페인의 의미가 이 책에도 그대로 담겨있다.
라디오를 통해서 익숙한 목소리로 들어왔던 따뜻한 메시지가 좀 더 친숙하고 편하겠지만, 이 책을 통해서 그 메시지를 다시 기억해보는 것도 자신 가까이에 곁에 두고 간직할 수 있다는 것도 나름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MBC 잠깐만’ 캠페인의 친숙함과 함께 명사들의 진솔한 인생 경험과 따뜻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행복과 열정의 에너지를 전달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