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잠깐만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날, 세상이 달라집니다
이인경.장연선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디오 프로그램 ‘MBC 잠깐만’의 CM은 나를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을 것이다. ‘잠깐만’은 20년 가까이 라디오라는 매체를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며 캠페인 형식으로 이어왔다.
비록 짧은 문장일지라도 그 문장 안에 물들어 있는 촌철살인 같은 깨달음이 평범한 일상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주었다. 그래서인지 그동안 수많은 라디오 캠페인이 있었지만, 유독 ‘잠깐만’은 CM송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책은 최근 3년간 방송됐던 ‘잠깐만’ 캠페인의 메시지 중에서 대한민국의 영향력 있는 명사 60인이 함께 했던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선별하여 구성했다. 이 책에는 배우, 작가, 가수, 총장, 개그맨, 방송인 등 우리에게 친숙한 명사들이 행복, 도전, 열정, 나눔, 소통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인생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이 책의 간결한 메시지 하나하나가 캠페인 제목인 ‘잠깐만’이라는 의미 그대로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잠깐의 여유를 통해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삶에서 잊고 있었던 소중한 가치를 다시금 인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의 이야기들은 행복을 일깨우고 열정을 충전시켜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치유해주기도 한다. 때로는 독자 자신이 겪었던 일이기도 하고, 우리 주변 이웃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그 때 그 때 펼쳐서 읽어볼 수 있는 간결한 문장과 핑크빛 꽃그림들을 작은 여유의 투자로 읽고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진다. 일상에서 작은 여유만으로도 행복과 희망을 깨달을 수 있다는 캠페인의 의미가 이 책에도 그대로 담겨있다.
라디오를 통해서 익숙한 목소리로 들어왔던 따뜻한 메시지가 좀 더 친숙하고 편하겠지만, 이 책을 통해서 그 메시지를 다시 기억해보는 것도 자신 가까이에 곁에 두고 간직할 수 있다는 것도 나름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MBC 잠깐만’ 캠페인의 친숙함과 함께 명사들의 진솔한 인생 경험과 따뜻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행복과 열정의 에너지를 전달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