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긍정力 사전 - 365일 유머 넘치는
최규상.황희진 지음 / 작은씨앗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긍정적인 마음은 삶을 좀 더 유쾌하게 만들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며, 행복을 가져다주는 도구와 같다. 이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아니 실천보다는 지속하기가 더 어렵다. 이러한 긍정적인 마음을 만들어내고 유지하는 데 좋은 방법 중에 하나가 기분 좋은 미소를 자주 짓는 것이다. 기분 좋은 미소는 기쁜 일이나 행복한 일이 있을 때 자기도 모르게 나오는 미소이다. 이런 미소를 쉽게 만들어내는 좋은 방법이 있다. 그것은 유머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우리가 매스컴에서 개그프로, 버라이어티쇼를 선호하고 자주 보게 되는 것도 무의식중에 자신의 웃음코드를 유지하고, 그 안에서 행복감을 느끼고 싶어서이다. 이러한 과정은 짧지만 가장 쉽게 자신을 릴렉스할 수 있고, 작지만 소중한 행복감을 느끼게 한다. 이러한 유머를 보는 것과 더불어 지식을 쌓듯이 익숙해져서 자신도 유머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어떨까? 그렇다면 더 많은 웃음을 통해서 긍정적인 사람으로 거듭나고 더 많은 행복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유머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도 공부와 경험이 필요하다. 다행인 것은 이러한 공부와 경험은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다. 이 책이 이러한 유머감각을 업그레이드시켜 줄 것이다. 이를 통해서 마음속에 부정의 뿌리를 하나씩 뽑아내고 그 안에 긍정의 씨앗을 심어야 한다.
이 책은 365가지의 유머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1년 365일, 매일 하루에 하나씩이라도 가볍게 읽을 수 있게 한 달, 하루를 기준으로 나누어져 있다. 달마다 위인들의 명언을 실었고, 하루를 기준으로 하나의 유머이야기와 그 아래에는 저자의 생각과 가치를 담았다. 이 책은 단순한 웃음만이 아닌 인생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유머 모음집이다. 짧은 이야기 하나에 인생의 가르침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고, 더불어 자신의 웃음력도 키울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이 쌓여서 긍정력을 키워주고, 마음이 복잡하고 힘이 들 때 위로가 되어주며, 때로는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되어줄 것이다.
IMF 극복이후 사람들은 희망을 외쳤지만,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또다시 어려움에 빠졌다. 이로 인해 요즘은 사람들의 얼굴에서 웃음을 찾아보기 힘들다. 이럴수록 긍정적인 마음을 더 이끌어내야 하지만, 이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마음을 키우기를 원한다면 이 책을 통해서 매일 하루에 하나씩이라도 가볍게 웃고 인생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루에 작은 여유의 투자로 자신의 긍정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어느 순간 자신의 마음속에 한가득 차있는 긍정력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