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튼 교수와 미로 찾기 1 : 축제를 즐겨라 레이튼 교수와 함께하는 두뇌 트레이닝
김혜숙 옮김, Level-5 감수 / 생각과상상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은 숨은 그림 찾기나 미로찾기를 다 좋아한다. 

그래서 이 책을 알게 되었을 때 무척이나 반가웠다.

수준 높은 미로찾기라는 책의 소개에  끌리기도 했다. 

아이들이 초등 중, 고학년이 되니까 대부분의 미로찾기들은 너무 쉬웠다.

유치원에 다니는 막내를 위한 미로찾기는 많이 있지만 초등고학년이 된 아이들을 위한 미로찾기는 보지 못한 것 같았기 때문이다.

책을 받기 전까지 과연 어떤 미로찾기일지 많이 궁금했다.

책을 받아서 처음 펼쳐보았을 때 조금 의아했다.

분명 미로찾기 책이라고 알고 있는데, 내 눈에는 전혀 미로찾기가 안보이는 것이다.

책을 끝까지 열심히 넘겨 보아도 미로처럼 보이는 것은 거의 없었다.

'근로자의 날'이라는 이 그림을 보니 조금은 알 것 같았다.

아! 그림 자체가 미로로구나!

다른 그림에서는 정말 '이것이 미로찾기구나!'라고 느낄만한 부분이 전혀 없었다.

오죽했으면 내가 답을 넘겨 보았을까.....

도대체 미로찾기가 어디 있다는 것이야 하면서 말이다.

그림들은 특별히 영국 여러 지방에서 펼쳐지는 축제 현장들을 그대로 담고 있어서  좋다.

축제도 알아보고 미로도 찾고, 바로 일석이조가 아니겠는가.

책 속에는 미로찾기외에도 숨은 그림 찾기가 같이 숨어 있다.

레이튼 교수의 모자, 아이테, 사람, 캐릭터, 숨은 글자.

아이들이 열광한다.

책이 도착한 순간부터 잠이 들때까지 이 책을 쥐고서 서로 머리를 맞대고서 찾느라 난리도 아니다.

서로 찾은 것을 절대 가르쳐 주지 말라고 신신당부하면서.

자기 스스로 찾고 나서 다른 사람이 찾는 것을 지켜보면서 신이 났다.

복잡한 것을 힘들어하는 둘째 아이는 숨은 그림 찾기로 만족하고, 꼼꼼하고 세밀한 것을 좋아하는 큰아이는 숨은 그림을 다 찾고나서 미로에 도전한다.

역시나 아이도 처음에 미로를 어떻게 시작하는지 묻는다.

미리 본 엄마가 친절하게 가르쳐 주었다.

그 순간, 아이 입에서 나온 말은 바로 '헐!'이다.

이렇게나 복잡하다니 믿을 수가 없다는 표정, 바로 그것이다.

처음에는 이리저리 해메고 길이 막혔다면서 엄마에게 도움을 요청하던 아이는 엄청 어려운 첫 번째 미로를 끝까지 가고 나더니 그 다음부터는 혼자서 잘 해나간다.

첫번째 미로를 성공하고 아이가 외쳤던 만세소리가 아직도 귀에 남아 있는 것 같다.

다 하고 자겠다는 아이를 등떠밀어서 방으로 들여보냈다.

다 하고 잘려면 오늘 안에는 못잘 것 같아서.

하루에 한 개씩만 하라고 당부했건만 아이들은 전혀 안들리는 모양인지 오늘도 옹기종기 모여 앉아서 숨은 그림을 찾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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