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에도 흔들리지 않는 부동산 성공 법칙
박원갑 지음 / 크레듀(credu)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변화속에서도 부동산성공은 있다>>

 반드시 목돈이 필요하고 위험도 감수해야 하는 것이란 부동산에 대한 선입견에서 내가 얼마나 자유로울지 모르겠다. 더구나 대한민국의 땅이 좁다고 해외까지 나가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하지만 시골은 여전히 어렵다고 한다. 그리고 여기저기서 땅값이 들썩이는 소식을 들으면 누구는 얼마를 더 받았느니 하는 말을 듣게 되고 나는 과연 그동안 무엇을 하였나하는 자괴감도 빠져든다.

 

 무원칙과 비계획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부동산을 생각하였는데 나름대로 철칙을 정하고 정확한 계획을 세운다면 결코 힘든 것도 아님을 알게되었다. 특히 이 책은 아주 큰 부자가 되라는 것도 아니고 많은 것을 부동산에서 얻으라는 지침서도 아니다. 먼저 이 책의 저자는 정말 솔직하고 허심탄회하게 한국의 부동산 현실을 정확하게 짚어낸다. 대한민국 부동산 정책은 전문가들의 입안이라고 보기에는 정말 허탈하고 무조건적인 것들이 많음을 다시 느낀다. 이런 소용돌이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카멜레온처럼 그 정책에 맞춰 사는 것이다. 미래의 인구 사태까지 미리 알아보고 10년 후에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수익의 부동산을 찾아내는 작업부터 하였다. 역시 모든 부동산의 수익 구조는 인구가 많은 서울과 인천과 경기도의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었다. 이러하기에 수도권의 아파트와 땅값은 하루가 다르게 요동을 치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그러기에 나의 눈도 자연히 수도권에서 눈을 돌릴 수가 없다. 또한 유망 지역을 알려주기에 그 쪽에는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모든 것의 변수를 생각하더라도 부동산은 원칙에 따라 움직여야함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나의 오랜 꿈의 하나인 전원주택에 대한 환상을 깨어준 것도 이 책이었다. 단순히 조용히 살고 싶다는 이유로 전원의 생활을 선택하면 반드시 패할거란 말이 이렇게 의미 깊게 다가온 적이 없었다. 나는 그저 무분별한 꿈만 꾸면서 이를 원하고 있었다. 고령화사회로 이미 진입한 우리 시대에도 시골이 아니라 도시에서 더 많은 혜택과 편리를 누리고 살아야함을 알게 되었다. 특히 여자들은 더 그러함을 알 수 있었다. 일단 나는 단기간에 많은 것을 얻으려는 욕심을 비우고 하나씩 부동산 공부를 해나가기로 하였다. 정책이나 세금에 대한 상식도 하나씩 알아보고 무엇보다 현장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것이 더 중요함을 알았다. 그러고나서도 부동산이 나에게 성공을 주니 안주니 한번 따져 보겠다.

 

 이 책은 각 연령대에 맞춰 부동산과 재테크의 중점에 대하여 자세히 밝히고 있다. 또한 직접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리츠에 대한 정보도 어느정도 알려주고 있다. 정말 조심스러웠던 상가에 대한 투자도 확실히 이것이다-평지의 1층 상가-라고 말해주니 쪽집게 과외를 받는듯이 정확히 알 수 있으니 참 이해하기 쉬웠다. 그의 분석력을 믿고 나는 이제 부동산에 대한 나의 관심을 다양하게 시도하려고 한다. 그의 분석이 나에게 부동산성공의 첫걸음의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