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슨 책 읽고 계세요?
열정 - 나를 위한 변화 에너지
존 고든 지음, 전제아 옮김 / 바이탈북스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열정을 나의 가슴 안에 품는다>>

 존 고든의 전작 [에너지 버스]에 이어서 나온 후속편 성격의 책이다. 우리 인생에서 있어서 열정을 빼고 나면 아마도 빈껍데기 같은 삶만 남을 것 같이 강력한 파워의 에너지를 요구하고 있다. 청춘의 상징인 열정이 남녀노소 누구를 가리지 않고 죽을 때까지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 필요성과 방법에 관해서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다. 우리는 매일 열정적인 하루를 살아야 할 의무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시간은 얼마나 될까? 부록으로 주어진 {에너지 북}은 하루에 10분만 투자해서 습관을 형성하라고 알려준다. 일단 습관만 든다면 나의 마음 속에 열정의 불꽃이 타오르고 있으리라.

*생활 습관의 열정*

 우리 자신의 모든 문제점을 인식하는 것보다 내가 원하는 긍정적인 것으로 변화를 원한다면 먼저 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나에게 필요한 습관은 먼저 마음 속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었다. 총 55개의 테마 중에서 매일 아침마다 나의 일을 정리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다. 이들 중에는 아침을 꼭 먹는다거나 물을 많이 먹고 당분보다는 과일과 견과류를 먹으라는 사소한 것들도 적혀있다. 물론 중요성은 알지만 실천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또 다시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이것을 습관하는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나의 가장 나쁜 습관은 운동을 싫어하는 것이다. 근력이 떨어짐을 느끼지만 머릿속에다 '나는 운동이 하기 싫다.'는 메시지로 자기 최면을 걸고 있으니 어찌 운동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겠는가. 이것이 나의 강력한 "에너지 뱀파이어"였다. 이를 물리치는 방법 중에서 나는 거의 도망가는 방법을 선택했는데 정말 잘못된 선택이 되었다. "운동은 땀을 흘리면서 한 시간씩 쯤 해야지. 그래야 고거 운동한 맛이 나는데."라고 하는 고정 관념부터 바꿨다. 운동화를 신고 작은 마을 길을 산책하는 것도 운동이며 옆에 있는 초등학교 운동장을 한바퀴 달리는 것도 운동이라고 생각했다. 나의 출발은 운동화의 끈을 매는 것부터 시작되었다. 운동을 한답시고 한달이나 신발장 구석에 쳐박혀 있던 운동화의 끈을 매면서 매일 10분이라도 운동을 하겠다고 결심했다. 그날 이후 나는 정말 고 10분에 나의 마음을 쏟고 운동에 집중한다.  그리고 많은 것은 이렇게 작은 것에서 출발한다는 사실이다. 성경 말씀에 "네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는 말씀의 진리를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마음가짐의 열정*

 스스로 창조자가 되어서 열정을 가지기 위해서 지금 이 순간 행복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다. 생활이라는 하루에 치여서 나를 돌아보지 못한 것에서 나는 행복한 시간을 늘리는 방법을 찾기 시작하였다. 우리의 기도법 중에서 "화살기도"라고 있는데 묵주기도라는 형식보다 언제 어디서나 아무에게나 화살을 쏘듯이 짧은 기도를 중얼거리는 것이다. '이 음식으로 저의 가족의 건강하도록 해주소서.' '우리 가족이 오늘도 좋은 시간을 가지도록 돌봐주소서.' 등 그 대상과 기도 내용은 무한하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위해 인내라는 방법으로 고난을 이겨내지만 지금 즐길 줄아는 마음도 필요하다. 요즘 내가 드리는 가장 많은 기도는 "~하기 때문에 감사합니다."라는 기도이다. 내가 살아가는 삶에서 가장 부족한 것은 없었다. 오로지 주어진 삶에서 내가 즐긴다면 모든 것이 감사하다는 것을 이제서야 깨달았다. 내 마음에 감사의 열정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누구라도 누릴 수 있는 열정*

 모든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존재가 자신이라고 하면서도 사실 사랑하는 자신에게 어떻게 대하는지 곰곰히 생각하면 진정한 사랑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내 스스로 행복하기 위하여 스스로를 사랑하기 위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은 선택과 행동의 결과물이다.  믿고, 말하고, 선택하고, 행하는 것이 당신 자신이 된다.(29쪽)" 각각의 에너지 코칭을 통하여 새로운 나를 만드는 작업을 해보았다.

"삶은 습관이다. 생각, 말, 선택, 행동 모두가 습관이다. 좋은 습관을 들이는 데는 일정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34쪽)"을 통하여 알 수 있듯이 습관이 곧 자신의 모습이 되는 날까지 긍적적인 습관을 드리는 노력을 꾸준히 해야겠다. 인생의 마라톤에서 호흡을 가다듬는다. 나의 열정은 나를 사랑하는 것이기에 누구라도 열정을 누릴 자격이 있고 누려야 한다. "삶을 사랑한다는 것은 바로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는 것이다.(166쪽)" 지금 나는 열정적으로내 삶의 바다에서 헤엄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