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님이 어지러울 거라고 한 말이 바로 이것임을 연상하자 반드시 프릭스에 대한 비밀을 지키자고 결심했다. 만약 그 말이 입 밖으로 나가려 한다면 혀를 깨물거나 기절하는 편이 낳다. 그가 뱀파이어 정부에 잡혀가 온갖 실험의 지원자가 되고 만신창이로 변하는 건 볼 수 없다.

이런저런 결심을 하는 사이에 아까 본 주사를 팔에 꽂았다. 뭔가 차고 아린 액체가 팔에서 어깨, 목, 가슴, 다리로 퍼지는 게 느껴졌다. 그리고 몇 분 후, 머리 속이 빙글빙글 돌며 입이 스스로 열렸다가 닫혔다. 근육질의 남자가 내 눈을 살펴본 후 준비되었다고 보고하는 소리가 들렸다.

[사망자를 본 날이 몇 월 며칠입니까?]
[3월..4일]

그의 질문을 듣자마자 저절로 말이 나왔다. 내 머리 속은 검은 안개가 소낙비처럼 뇌 곳곳을 푹 적시는 느낌만 가득해, 똑바르게 생각을 할 수 없는데도 인형처럼 대답을 한다.

[발견 당시의 상황은?]
[피를 흘리고 있었어요. 목에 두 개의 구멍이 나있고..피가 계속 나왔어요]

그를 보았을 때의 모습이 생생히 떠올랐다. 마치 내 정신이 그 앞에 무릎 꿇고 앉아 조용히 관람하는 것 같았다. 동시에 눈은 천장을 바라보며 나에게 질문을 하는 남자가 깍지를 끼고 고개를 끄덕이는 걸 보고 있었다.

[너무 배가 고파서..그에게 다가갔는데..누군가 이미 피를 빨아서 죽어가고 있었죠. 나는..조금만 먹으려고..아주 조금만..]
[민시영씨, 그 남자를 해친 건 당신 아닙니까?]
[내가 아니에요!]

나는 거칠게 대답했다. 이제 내 정신은 약물에 조정당해 내가 대답할 문장을 미리 스크린에 올렸다. 머리 속에 정답을 떠올리지 말라고 한 말이 기억나지만, 이미 뇌는 제어할 수 없게 앞서가고 있었다. 이 약물은 뇌의 기억중추를 헤집어 질문에 맞는 답을 떠올리도록 하는 게 틀림없었다.

[우리가 발견했을 때, 당신은 그의 목에 입을 대고 있었습니다. 민시영씨가 피의자라는 정황 증거가 확실합니다.]
[저는 1급 장애를 지녔어요. 피를 마실 송곳니가 없어요. 그날은..입술로 핥으려고 한 거에요]

나의 말에 근육질의 남자가 다가와 입술을 열어 위아래로 살폈다.

[송곳니가 없습니다]

그의 말에 질문을 하던 남자는 이마를 찡그렸다.

[민시영씨가 아니라면, 누가 그 남자를 죽였을까요?]
[모르겠어요]
[두 번째 발견에서는 시체가 없었지만, 남아있는 혈흔을 보아 첫 번째와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도착하기 전후로 그 사건과 관련해서 피해자나 가해자를 보았습니까?]
[네. 봤어요]

스크린을 관람하던 내 정신이 갑자기 요동을 치기 시작했다. 여기서부터는 프릭스에 대한 말이 나갈 것이고 그건 막아야 한다는 마음이 약물을 거부하려고 노력했다. 근육이 긴장되면서 다리가 뒤틀렸다. 내가 헐떡이며 떨자, 근육질의 남자가 다가와 다리를 꽉 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