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데려온 거니까..스승님께 폐가 되지 않게 해볼께요]
[손님방에 머물라고 해. 거기 비어있으니까]
[그래도 되요?]

말없이 고개를 끄덕이면서 엄지로 내 입술 주변에 뭍은 피를 닦아 입에 넣어주었다. 나는 좀 전에 있었던 사건은 깡그리 잊고 새롭게 가슴이 두근거리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잠시였지만 스승님의 손이 내 입술 위에 있었다는 사실로 심장이 달리기를 시작했다. 이럴 때는 나에게 조금 마음이 있는 것 같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정말 스승님은 어려운 분이다.

[아가씨?]

아줌마의 목소리가 들려 정신을 차리고는 숨을 크게 들이키면서 돌아봤다.

[아가씨방 청소..어? 무슨일 있으세요? 얼굴 표정이..]

나는 프릭스에 대한 스승님의 결정을 알려준 뒤 계단을 올라갔다. 복도로 들어서기전에 뒤돌아보니 스승님이 나를 보고 있었다.


                                                               ****


[그 다음엔 어떻게 됐어? 철장에 갇힌 뒤에..]

나는 침대에 누워 열린 창으로 들어오는 달빛을 잠시 바라보다가 물었다. 프릭스는 손님방에 있지만 다시 고양이로 변한 상태라 나와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 잠시 후에 대답이 들렸다.

[몸에 채워진 수갑 때문에 꼼짝도 못하는 상황이라 탈출할 방법이 떠오를 때까지 주변 상황을 살펴보기로 했지. 내가 있던 창고는..]

프릭스는 생각을 영상으로 볼 수 있게 하는 걸 더 좋아하는지, 동의도 구하지 않고 갑자기 방법을 바꿨다. 나는 이불을 끌어올려 목주변까지 단단히 감싸고 머리를 흔든 뒤 눈을 감았다. 그의 영웅담이 상영되는데 자꾸 스승님의 손가락이 눈앞에 아른거려서..

창고는 자동차 10대 정도를 주차 시킬 수 있는 넓이로 보였다. 그 안에 벽을 따라 크고 작은 철장들이 천장까지 쌓여있고, 프릭스는 그 중 왼쪽 벽의 다섯 번째 줄에 있는 철장에 묶여 있었다. 그 위치에 있어서 좋은 점은 창고를 제대로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다. 중앙에는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 크고 긴 탁자가 줄지어 놓여 있고, 좀 전에 뱀파이어들이 받은 것과비슷한 유리병들이 그 위에 가지런히 준비되어 있었다. 반대편으로 눈을 돌렸더니 홍삼을 달일 때 쓰는 듯한 가마솥들이 보였다. 그러나 무엇보다 창고 안은 여러 가지 소리가 끊임없이 들려 마치 아마존의 밀림 속에 뚝 떨어진 느낌이 들었다. 도마뱀의 이가는 소리, 거북이의 모래를 발로 미는 소리, 어디선가 간간이 다가오는 아기의 울음소리 등. 예민해진 프릭스의 귀는 머리가 울릴 정도로 심한 청각적인 고문에 점점 지쳐갔다.

털컹..끼이이익....

육중한 창고 문이 밀리며 갈색 머리 뱀파이어가 들어왔다. 그의 손에는 토끼 한 마리가 들려있는데 바둥거리며 살려달라고 끼이이익 소리를 냈다. 그는 문 근처의 철장 쪽으로 걸어가 비어있는 곳에 넣은 뒤 자물쇠를 채웠다.

[토끼 두 마리, 거북이 한 마리는 준비 됐고, 아기는..모자라는군]

위로 넘기는 장부를 들고 철장을 왔다 갔다 하며 수량을 적던 뱀파이어는 프릭스가 있는 곳에 멈춰 서서 눈을 반짝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