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 이야기 해봐]
[그러니까.. 그녀석이 잡혀간 거 같아요]

나는 아까 그 장소로 뛰어가면서 대략의 이야기를 했다.

[프릭스니까..혼자 도망칠 수 있을 텐데..]
[알고 계셨어요?]

소스라치게 놀라 자리에 멈춰 섰다. 스승님 역시 멈쳤지만 표정은 아까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응]
[근데..왜 아는 척 안하셨어요?]
[남자친구라고 하니까]
[아..그게..그러니까..]
[거짓말인 거 알아]
[도대체 스승님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꿰뚫고 계신건가요?]

나는 다시 뛰면서 물었다. 운동을 별로 안하는 나는 허리를 잡고 뛰지만, 그는 여유롭게 숨을 내쉈다. 일절 대답을 안 하는 모습에, 집에 들여놓고 내 방 바닥에서 재운 것도 다 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풀밭에 들어설 무렵 살짝 물어보았다.

[집에서 재운 것도요?]
[그래]
[와!!! 혹시 천리안을 가지셨나봐요!]
[너는..정말..]

스승님은 킁킁 하는 소리를 잠시 낸 뒤 내가 발견했던 장소로 다가가느라 말을 멈췄다. 그는 벤치와 나무 사이에 쭈그리고 앉아 흙을 집은 뒤 냄새를 맡았다. 스승님의 옆에서 말없이 기다리려니 어디선가 피 냄새가 약하게 느껴졌다. 고개를 돌려 뚝방 쪽을 보았다. 풀밭 너머로 자전거 길이 있고 그 옆에 두 팔을 벌리면 닿을 정도의 거리에 한강으로 내려갈 수 있는 비스듬한 뚝길이 나있다. 그것을 사람들은 뚝방이라고 불렀다. 스승님은 흙을 버린 후 일어나 풀밭을 벗어났다. 자전거 길을 가로지르는 모습이 나와 같은 생각을 한 게 틀림없었다.

[피 냄새나죠? 혹시..프릭스의..건가요?]
[잘 맡아봐라. 너에게 익숙한 건지]

숨을 잠시 멈춘 뒤, 폐 안에 남아있는 공기를 모두 밖으로 내보냈다. 이제 내 가슴은 진공 상태가 되었고 곧 피 냄새를 가득 빨아들였다.

[이건 사람의 피에요!]

프릭스의 피가 아님을 알자 마음이 놓였다. 그가 살아있을 가능성이 높아졌으니까. 풀밭에서 대각선으로 이어진 뚝방 길 중간에 피가 묻어 있었다. 어른 주먹 크기 정도로 거뭇거뭇하게 물들어있는 게 흘린 지 오래되지 않았다. 시간이 꽤 지났다면 이만큼 피의 향이 남아있을 수 없다. 스승님은 손가락으로 피를 찍어 입에 넣었다. 나도 따라 쿡 찍어 먹었다. 약간 시큼한 게 독이 느껴졌다. 동시에 허기도 목구멍으로 올라왔지만, 뱀파이어의 독이 섞인 피만은 먹기 싫어 꾹 참기로 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레스 2010-09-17 14: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인공이 계속 배가 고파서 그런지, 읽는 사람도 허기가 지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