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목소리 

 

 

엄마가 나를 부른다. 늘어지게 하품을 하며 방문을 열고 나갔다. 첫째 언니와 막내 놈이 밥을 먹고 있었다.   

 

 

 [너는 먹지마라]  

[왜?]  

[못 생겼으니까]  

[먹을 자격이 없어]  

 

 형제들이 한 마디씩 하며 내 앞에 놓여있던 밥과 국을 치워버렸다. 너무나 서러운 기분이 들어 눈물이 펑펑 쏟아졌다. 그들은 신경 쓰지 않는다는 듯, 수저와 물그릇도 치우려고 손을 뻗었다.    

 

 [하지 마! 하지 말라고! ]  

[쉬, 쉬. 괜찮아]  

 

 북극의 얼음처럼 차가운 느낌이 이마에 닿았다. 엄마의 손은 따뜻한데, 너무 추워. 누구지..라는 생각을 하며 눈을 떴다. 빨간 꽃무늬 파자마 차림의 스승님이었다. 창피스럽고 우스꽝스러운 옷 매치를 보고야 그가 진짜 스승님이고, 좀 전의 일은 꿈이었음을 느꼈다. 얼마 만에 흘린 눈물인지 깨닫자 어색함에 쓴웃음을 지으며 손을 들어 후다닥 닦았다.  

 

 [꿈을 요란하게 꾸길래 깨웠어]   

 

 허리를 살짝 들어보았더니 말짱하다. 어젯밤에 일방적으로 구타당한 것마저도 꿈같다. 팔, 다리 역시 상처 하나 없이 매끈하니 뱀파이어의 재생력은 정말 훌륭하다.  

 

 [어제 일 어떻게 된 거에요?]  

[네가 한 일이 아닌거 알고 있으니까 걱정하지마라]  

[제가 안 했다고 스승님도 믿으세요? 진심으로?]  

 

 나는 깊이를 알 수 없는 그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았다. 뱀파이어는 현혹시킬 의도가 아닐 때는 가능한 한 상대의 눈을 오랫동안 바라보지 않는데, 지금은 그가 나를 믿는 건지 너무 궁금해 대답이 나올 때까지 그 자세를 유지했다. 그는 내가 눈을 뜬 이래로 가장 환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넌 송곳니가 없잖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