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을 털어라
도널드 웨스트레이크 지음, 이원열 옮김 / 시작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뉴욕이라는 도시를 골목골목 아는 사람이라면 좀 더 재밌을듯..
무튼 읽기 시작할때는 힘들었다..
독특한 등장인물이 여러명인거다--; 주인공으로 생각되는 한명의 이름도 어려운데ㅋㅋ;
사실 한국인이어도 등장인물이 많으면 고민하는데 외쿡 아이들은 이름마져도 어렵다~~젤 어려운건 일본이름
개인적인 고비를 대충 넘겼더니^^; 진행되면서 이야기가 점점 흥미가 생겼다..읽는 속도도 빨라지고 ㅋㅋ 뒤가 넘 궁금해지는게~

탁월하게 일감을 물어오는 영업의 달인에 차량절도까지 환상적인 켈프
실현가능하도록 계획과 필요인물을 적절히 배치해서 예산견적 뽑아내는 엄청나게 비상한 두뇌를 가진 젤 중요인물인 도트문더
훔쳐야되는게 목적이니 자물쇠를 책임지는 체프윅
완성된 작업에 붙잡히면 말짱 도루묵인거니깐 꼭 필요한! 운전에 능통한 스피트광 스탠
그? 에? 이름인지 성인지 잘 기억나지 않는다..바람둥이 행동대장까지ㅋㅋ
총5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팀은 정말 환상적인 쿵짝이었다~~

초반엔 사이가 별루인 아프리카 두 나라에서 서로 신성시 하시는 좀 큰? 에메랄드를 훔치는게 중요했다..
도대체가 인물 하나가 늘어날때마다 이야기의 진행방향이 급 바뀌고 꼬여가는게 아주 제대로다~ ㅋㅋ
대충 예상할 수 있었던 정치인의 얍삽함이라든지~ 악마의 꼬리가 여실히 보이는 변호사까지~
더불어서 꼬이는 사건사고가 미래는 예측불허라는게 딱 맞다--;
이야, 작가 머리 좀 많이 굴렸겠는데@@;
어떻게 매번 기상천외한 계획은 얼추 성공인거 같은데 에메랄드는 손에 없는지!!!

세상에서 제일 사악한건 변호사다ㅋ 얍삽의 대명사 정치인까지 우려먹는 넘이니~
무슨 사이비 종교 교주도 아니고 그넘의 변호사는 정말 꼬득이는 능력짱이다~

끝까지 궁금하게 만드는 아주 잘 짜인 이야기다..
마지막에 정말 뒷머리 잡는다~ 캬캬캬
스스로에게 특별한 이익이 없어도, 아니 괜한 생고생을 한다고 해도! 복수는 통쾌한거다..
정확한 날짜를 기약할 순 없지만 반드시 이루어질 복수이니 더 묘미가 있다^^.

영화화했다고 들은거 같은데..찾아보고 싶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인물들에 대한 환상이 깨지지않았으면 좋겠다ㅋㅋ 

궁금한 인물들도 있긴하다.. 자동차소음을 음악처럼 심오하게 감상하시는 스탠의 모친!
괜한 장소에 있다가 잘못된 관객앞에서 올누드쇼를 하게 되는 노인네 바바리맨~
얼결에 하이재킹 당했는데 안 믿어줘서 열받는 파일럿 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10-06-12 2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밌겠는데요.
제대로 뒤통수 치는 추리소설 별로 없는데, 이건 한 번 읽어보고 싶네요.^^

pjy 2010-06-14 08:05   좋아요 0 | URL
저같은 둔치가 아니시고, 장르소설 매니아이시면 어느정도 예상되는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당^^;
무튼 읽을수록 장면이 눈앞에 그려지고 소소한 설정을 곱씹으면 정말 웃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