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서양 고전 명작 컬렉은 계속되었다. 이번에 작품은 1962년 <에덴의 동쪽>으로 노벨 문학상 수상한 작가 존 어스트 스타인벡(John Ernst Steinbeck, 1902~1968) 원작을 영화화한 <분노의 포도>다. 이와 함께 '분노의 포도'를 구하면서 켵가지로 눈에 띄서 같이 구한 <죠지왕의 광기>다. 가격은 초저가 이벤트로 두개 합쳐서 육천원에서 이백원 빠진다. 

먼저, '분도의 포도'는 유명한 고전 작품으로 1930년대 대공황기의 미국 농촌을 배경으로 심한 가뭄과 농업 구조의 변화로 땅을 잃고 서부로 이주해 간 소작농들의 비참한 삶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1939년에 발표했고  영화는 존 포드 감독이 이듬해 1940년에 만든 작품이다. 젊은 시절의 헨리 폰다가 톰 역을 맡았고, 1940년 아카데미 작품상, 여우조연상(제인 다웰) 수상작의 명작이다.

그리고, '죠지왕의 광기'는 영국 왕실 역사상 최장기 집권(60년)한 왕 중 왕 죠지 3세(George iii, 1738~1820)의 일대기를 그린 시대극이다. 그런데, 이분이 재위한지 30년이 가까워 지는데도 일선에서 은퇴할 기미를 보이지 않으며 기괴한 망동을 일삼았는데.. 그러면서 정신병자같은 영국 국왕 조지 3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또한 그 자신의 광기를 받아들이지 않는 영국 국왕과, 그를 환자로서, 그리고 국왕으로서 대우해야 하는 그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리며.. 미국 대륙을 잃어버리고, 영국 최고의 실정을 한 영국 국왕 조지 3세의 통치, 그리고 권력 상실을 둘렀싼 암투를 세련되고 재미있게 그려나갔다는 자평이다. 1995년 아카데미 각색, 미술, 남우주연(나이젤 호손), 여우조연(헬렌 미렌) 등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미술상을 수상했고 제48회 깐느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암튼, 재미 있을듯..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