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편 마지막 집
데니스 일리아디스 감독, 모니카 포터 외 출연 / 유니버설픽쳐스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여기 가열찬 부성애를 중심으로 응징이 펼쳐지니 바로 <왼편 마지막 집>은 지극히 평범한 가족의 복수극이다. 여기서 주인공 딸은 처절하게 강간 살해됐지만 간신히 살아나고 만신창이가 된 딸을 살리기 위한 남편과 부인의 처절한 복수극이다. 이것이 바로 시놉시스(아래)이자 주제다.

1년 전, 아들을 잃은 후 홀로 남은 딸 메리에게 모든 애정을 쏟으며 행복하게 살아가던 콜린우드 부부. 평범한 행복을 누리던 그들은 새로운 출발을 위해 산장으로 휴가를 떠난다. 그리고 그 날 오후 산장 근처에 사는 친구를 만나러 나간 딸 메리에게서 연락이 두절이 되고, 그 날 밤 두 부부만 남아있는 외딴 산장에 폭우로 길을 잃은 4명의 낯선 방문객이 찾아오는데…

그런데, 이 영화는 어떤 액션배우를 써서 아니면 <데이큰>처럼 전직 특수 요원의 응징이 아닌 지극히 평범한 남자의 복수이다. 제대로 싸울 줄은 모르지만 그 상황에서는 누구나 저렇게 아니 자신이 살기 위해서 그들을 죽여야 하는 상황으로 내몰리게 되는 것이다.

더둔다나, 이 영화가 스릴적인 요소가 있는게 고즈넉한 산속의 집 한채와 비바람이 몰아치는 새벽 분위기.. 즉, 집이라는 어찌보면 제한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액션이자 서로 죽이기전 같이 함께한 공간속에 갖힌 두명과 네명.. 그 여섯명이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은 동상이몽속 분위기에 긴장감을 주었고, 네명은 구조된 집에서 숙식을 제공한 두 부부에게 호의적으로 다가섰지만.. 그 부부는 그들이 자신의 딸을 강간 살해할려고 했다는걸 눈치채면서 그들의 복수가 시작된 것이다.

그런데, 그 복수의 비주얼은 멋진 액션이 아닌 저렇게 불쏘시개 꼬챙이와 생활속 가재도구가 무기가 된다. 숨어있는자와 찾아서 죽이려는 자와의 사투.. 그 사투속에 펼쳐진 긴장감과 몰입감을 준 그림은 볼만했다. 과연 두 부부는 그들에게 처절하게 복수를 했을까.. 자신의 딸을 강간 살해하며 만신창이로 만든 놈들에게.. ’선한자를 분노케 하면 반격이 온다’ 소제처럼 말이다.

이렇게 기존의 복수를 주제로 한 영화들은.. 주로 자신의 가족의 죽음에 대한 것으로 표출되는데 <데이큰>의 경우는 액션적 요소가 많이 가미된 추격전 양상의 응징이었고, <왼편 마지막 집>은 액션적 요소 대신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속에서 펼쳐진 긴장감을 준 응징이었다.

물론, 그 응징과 복수의 결말은 통쾌한 카타르시스로 다가왔으니.. 저런 넘들은 갈기갈기 찢어서 죽여도 싸다는 단순 논리와 함께.. 특히 <왼편...> 마지막 결말은 쏘우를 능가하는 씬이었다. 내 딸을 함부로 건들면 이렇게 된다식. 으.. 통쾌하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