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서양 고전 명작들은 DVD로 컬렉해줘야 제맛이라는.. 특히 잔 다르크 관련 포스팅 2개를 하면서부터 찜해놓은 <잔 다르크>.. 뭐.. 말이 필요없다. 이 작품은 15세기 프랑스의 구국 영웅 잔 다르크의 일대기를 그린 역사극이면서 SF적 요소를 가미한 룩 베송의 야심작으로 10년전 1999년에 제작돼 국내에는 2000년에 개봉한 고전 명작이다.

제작 당시 룩 베송의 아내였던 밀라 요보비치가 주인공 잔 다르크를 연기했으며, 존 말코비치가 샤를 7세역, 그외 더스티 호프만, 페이 더너웨이 등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이 등장하고, 미국 시장을 겨냥하여 배급은 소니가 맡았고, 룩 베송의 전작 <제5원소>처럼 프랑스어가 아닌 영어로 제작되었다. 특히 '레지던트 이블'의 히어로 밀라양이 십년전 이런 대작에 나왔다는 자체가 끌리는 이유다.

특히, 자국의 영웅을 영화화한 이 영화에 대해 프랑스 평단은 극찬을 내보냈다고 한다.  "룩 베송은 잔다르크를 우리 가슴 속에 다시 살아나게 했으며, <잔다르크>를 자신의 최고의 영화로 만들었다"라는 호평부터 "성녀 잔다르크, 위선자 또는 순교자"라는 제목으로 "어떤 잔다르크인가?"라는 진지한 물음 속에서 "드루이에가 성녀로서의 이미지를 영화화했으며, 프르밍거의 구국영웅, 브레송의 저항적의미에 이어, 룩 베송은 우리가 알고있던 잔다르크의 역설적인 모습을 지극히 도덕적인 관점에서 영화화했다"라고 평했다.

암튼, 못 본 영화라 이렇게 컬렉했는데.. 이와함께 켵가지로 인기작 <300>도 업어왔다. 두개 값은 단돈 만원.. 뭐, 300이야 워낙 유명한 영화고 역사적 이야기도 유명하다. 소위 삼백형님 제라드 버틀러가 스파르타를 이끈 레오니다스왕, 그의 300전사들과 대 페르시아 제국 크세르크세스와 맞서며 테르모필레 협곡에서 사투를 벌인 리얼 몸짱 액션의 향연 300..

이 작품은 3년전 2007년에 개봉하고 지금이야 케이블등에서 주야장천 틀어주는 작품이지만.. DVD 소장시 유일한 혜택인 디스크 두번째 스페셜 영상으로 만나보는 영화속 역사이야기, 제작이야기등은 쏠쏠하다.  

암튼, 구국소녀 잔 다르크나 몸빵 전사 300같은 영웅들의 대서사시를 다룬 고전 명작들은 두고두고 볼려면 소장해야 제맛이기에 이렇게 질렀다는 이야기였습니다.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