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말이 필요없다. 닥치고 무한 감동인건지.. 인류 마지막 희망 부정(父情)의 극치를 보여줄 것인지..
너무나 기대되는 영화다. 개봉은 1월7일이며 이 작품은 원작이 있다.

먼저, 전작 코엔 형제의 영화로 아카데미 수상작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원작자로 국내에 먼저 알려진 소설가 '코맥 매카시'는.. 저명한 평론가인 해럴드 블룸의 극찬을 받은 세계적인 작가이자 바로 미국 현대 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로 본 작품은 2007년 퓰리처상 수상, 아마존과 뉴욕 타임스 베스트 1위, 오프라 윈프리 북클럽 선정, 스티븐 킹이 뽑은 올해의 소설 1위에 오른 이력이 코맥 매카시의 『로드』를 수식하는 경력들이다.

특히, 그는 이 작품을 어린 아들과 함께 여행을 떠났을 때 구상하게 되었다고 한다. 일흔이 넘은 매카시에게는 실제 아홉 살 어린 아들이 있는데.. 낡은 호텔에 머무르던 어느 밤, 잠들어 있는 어린 아들을 보며 그는 많은 생각을 하게 됐고.. 오십 년 혹은 백 년 후엔 이 마을이 어떻게 변해 있을지 상상하다가 산 위로 불길이 치솟고 모든 것이 다 타버린 이미지를 떠올리게 되면서 소설 『로드』가 탄생했다고 한다.

원작이나 영화의 배경은 대재앙으로 아무 것도 남아있지 않은 지구.. 폐허가 된 그곳을 아버지와 아들이 나란히 걸어간다. 남쪽을 향해가는 그들에게는, 생활에 필요한 얼마 안 되는 물품들을 담은 카트와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자살용으로 남겨둔 총알 두 알이 든 권총 한 자루가 전부다. 남자와 소년은 밤마다 추위에 떨었고 거의 매일 굶주렸다. 식량은 늘 부족했고 숲에 만드는 잠자리는 춥고 불안했다. 수일을 굶다가 운 좋게 먹을거리를 만나면 그들은 주린 배와 카트를 채운다.

이렇게.. 죽음의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두 남자의 몸부림이자 묵시록적인 걸작 <더 로드>..
무슨 말이 필요하겠는가.. 바로 원작인 <더 로드>와 함께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두권의 책도 함께 질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