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문 - The Twilight Saga: New Moon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영화팬들은 다 안다는 뉴 문.. 연인들 특히 여친의 협박에 못이겨 보고서 소위 '남성 관객 보장 위원회'에서 로맨스도 좋지만 이건 아니라는 질타와 뭇매를 맞은 영화 <뉴 문>.. 무엇이 새로운 문이라는 걸까? 이번 <뉴 문> 개봉 기념에 맞춰서 1편인 <트와일라잇>이 요즈음 OCN에서 주야장천 틀어주면서 로맨스와 뱀파이어가 합친 엣지있는 틴에이저 블록버스터급 시리즈 영화라는 호평속에 먼저 시놉시스는 이렇다.

트와일라잇: 두번째 신화 (뉴 문) | 올겨울, 더 강해진 그들이 돌아온다!

초능력을 가진 뱀파이어 에드워드는 인간 벨라가 자신 때문에 위험해지자 냉정하게 그녀를 떠난다. 이제 벨라를 지키는 것은 오랜 친구 제이콥. 하지만 제이콥은 뱀파이어와 적을 이루는 늑대인간 ‘퀼렛족’의 일원으로 벨라와 에드워드를 떼어놓고자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벨라는 자신이 위험한 사고를 당할 때마다 에드워드의 환영이 보인다는 것을 알고 급기야 절벽에서 떨어지는 무모한 행동을 한다. 그리고 이 사건은 누구도 예상치 못할 결과를 초래하는데...

이렇게 내용도 1편 <트와일라잇>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위의 그림처럼 두 남녀 주인공의 사랑을 지켜달라는 주문이자 큰 그림이다. 그전에 1편은 며칠전에 OCN을 통해서 보게 되었는데.. 로맨스를 가장한 뱀파이어 영화에서 뱀파이어는 없고 두 남녀 주인공의 러브만 그려 넣었다고 예전 글에서 나름 혹평한 영화였다. 그래도 2편 홍보는 뱀파이와 늑대인간의 한판 대결을 보여주며 관심을 끌었는데.. 역시나 뚜껑을 열어보니 2편도 만만치 않다. 그냥 1편을 답습한 수준이다. 

두 남녀 주인공 벨라와 에드워드의 섹스리스풍 로맨스는 계속 이어진다. 하지만 가까이 할 수 없는 당신이기에 에드워드는 벨라를 멀리하고 자신에게서 떨어지게 만든다. 그러면서 벨라는 늑대인간의 엣지남 제이콥을 만나며 새로운 사랑에 눈을 뜨며 갈등을 한다. 또 로맨스의 연속이다. 도대체 뱀파이어는 언제 나오는건지.. 그래도 명색이 뱀파이어 영화라면 비쥬얼하게 보여주어야 하는거 아니겠는가.. <블레이드>나 <언더월드> 시리즈 같이 말이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 뱀파이어 모습은 끝에 창백한 모습의 집정관? 세명을 보여주는게 다다. 더군다나 늑대인간이라는 제이콥도 새로운 여친 벨라를 위해서 다른 늑대인간과 한바탕 뒹굴며 싸운씬 하나가 다다. 이 부분은 영화 '황금나침반'의 곰들의 대결을 벤치한것 같은데.. 물론, 비쥬얼이 부족하더라도 스토리나 연출등을 통해서 충분히 공감갈 수 있는 뱀파이어 영화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뱀파이어가 주가 될 영화는 로맨스에 여전히 묻혀버렸다. 그 로맨스도 사실 진부하고 공감도 안간다. 둘의 러브를 애절하게 그리려 했지만 애매할뿐..

물론, 나름 영화를 위하는 호평들도 많다. 이 영화가 시리즈로 계속 갈 것이고 그러기에 한편에 모든 것 담아낼 수 없기에 인내심을 갖고 보면 괜찮다. 원작 소설을 읽어봐야 제맛을 알 수 있다. 여심을 후벼판 뱀파이어의 로맨스를 다른 장르는 지금까지 없었기에 획기적인 영화다까지.. 하지만 난 아니올시다다.

1편을 통해서 로맨스풍 뱀파이어 영화였다지만 2편도 그대로 답습하며.. 그래도 로맨스전에 판타지 장르라고 선전했으면서 전혀 비쥬얼을 못 보여준 영화.. 주객이 전도된 전형적인 영화.. 그런데, 어째서 전미 흥행 1위를 달리고 유럽의 여자들이 밤잠 설치며 개봉 당시 극장에 줄서며 봤다던 영화.. 우리도 개봉하며 수많은 여친들의 득살에 대부분 남친들이 마뜩치 않게 본 영화.. 이건 아니잖아.. 차라리 그 돈으로 뱀파이어 관련 책이나 사보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