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브이 포 벤데타>를 지난 주말 DVD로 보고 나서 내 이글루스 블로그에 수많은 덧글을 통해 알게된 원작 만화.. 하지만 이 작품은 단순한 만화 차원이 아닌 이른바 만화책의 형태로 소설같은 스토리라인을 갖춘 '그래픽 노블(Graphic Novel)'이라는 장르로 '그림 소설'쯤 될 것이다. 즉, 그림속에 대사들이 깨알같이 적혀있어 소설같은 느낌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에서 이 책도 만만치 않은데..

이 작품은 '앨런 무어(Alan Moore, 1953년~)라는 영국 작가가 쓴 것으로 <왓치맨>, <브이 포 벤데타>, <프롬 헬>, <미러클 맨> 그리고 <스왐프 상>등의 작품으로 수많은 상을 받으며 그래픽 노블 스토리 작가 중에서 가장 인정받는 작가라고 말할 수 있다.  이렇게 무어는 본 작품을 통해서 1980년대 초반부터 그래픽 노블 매체의 가장 중요한 혁신자중 하나였으며, 동시대의 만화가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수많은 독자들에게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왔다는 평이다.

이에.. 영화에 이어 이렇게 원작 만화를 볼려고 아니 읽으려고 인팍에서 도서상품권과 포인트로 프리하게 질렀다. 책 정가는 16,000원으로 만만치 않은데.. 대신 책 크기가 일반 소설책보다 크고 두께도 좀 된다. 책의 느낌은 어느 집에서나 있는 백과사전의 무슨 도감같은 느낌이랄까.. ㅎ 그리고, 본 작품은 끝물에 '그려진 미소의 이면'이라는 제목으로 작품에 대해서 말글로 소상히 소개하고 있다.

이렇게 영화 <브이 포 벤데타>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이야기하며.. 어찌보면 더 암울하고 다크스러운 분위기속에 '그래픽 노블'이라는 이른바 만화 소설로 '브이'를 만나보고자 산 책.. 물론 소장 가치는 충분하다고 보는데.. 지금 당장 달려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