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트와일라잇 - 아웃케이스 없음
캐서린 하드윅 감독, 로버트 패틴슨 외 출연 / KD미디어(케이디미디어)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서양 공포 호러물에 단골 소재 뱀파이어.. 이 뱀파이어는 블레이드 시리즈로 가면 갈수록 스피드하고 괴기스럽게 진화하더니 이제는 뱀파이어가 아주 젊어졌다. 그것도 엣지있게 말이다. 이른바 10대 틴에이저 뱀파이어들.. 최근 개봉을 앞두고 있는 <뉴 문>의 전작 1편으로 알려진 트와일라잇은 올초 개봉한 영화로 주말밤 OCN에서 <뉴 문> 개봉 기념으로 TV 첫방송 시리즈로 나와서 봤는데 시놉시스는 이렇다.

17세 소녀 벨라 스완은 엄마가 재혼하자 고향 피닉스 주를 떠나, 워싱턴 주의 작은 도시 포크스에 있는 아빠의 집으로 이사를 온다. 새로운 고등학교로 전학온 첫날, 벨라는 신비로우면서도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에드워드 컬렌과 마주치는데, 우연한 만남이 이어지면서 그에게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에드워드에게는 가족외에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뱀파이어 족의 일원이라는 점이다. 에드워드는 90년동안이나 기다려온 소울메이트가 벨라임을 깨닫지만, 자신과 같이하면 위험해 질것이라고 벨라에게 경고한다. 그러나 벨라는 이미 에드워드를 잃지 않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할 각오가 되어 있다. 한편, 마을을 찾아온 새로운 뱀파이어족인 제임스와 로렌, 빅토리아가 벨라의 피를 원하면서 이들의 사랑은 새로운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뱀파이어라는 익숙한 소재를 다루었지만 명작도 많은데 비해 이 영화는 한마디로 아니올시다다. 런닝타임 두시간 동안 1시간 이상은 여주인공 벨라와 알듯 모를듯 창백미를 가진 뱀파이어 남자 주인공 에드워드.. 영화는 둘의 로맨스로 일관한다. 즉, 둘이 연인관계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것이 뱀파이어 영화인지 로맨스 영화인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더군다나 지루하며 색다르지 않다. 뱀파이어와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이야기는 안봐도 비디오다. 이렇게 1시간 넘게 그린 둘의 로맨스는 언제쯤 파국을 맞이할런지..

하지만 영화가 중반을 치닫고 후반에 가기 시작하면서 에드워드의 뱀파이어 친구들이 그녀에게 접근하며 벨라를 잡아 잡수시려 하는데.. 결국, 피를 보고 만 벨라.. 하지만 응급처치와 남친 에드워드의 극진한 보살핌으로 다시 살아난 벨라.. 그러면서 둘은 다시 로맨스에 빠지며 연회장에서 춤을 춘다. 나머지 뱀파이어들은 어떻게 처리된건지.. 이것이 색다른 뱀파이어 영화라고 봐야 하는건지.. 출연자만 엣지있게 갔다놓으면 되는건지 의문이다. 아니면 이번에 개봉되는 <뉴 문>에 앞선 전초전의 영화일 뿐이었던 것인지..

이렇게 영화의 장르는 기본 판타지에 멜로, 애정, 로맨스를 극중심에 집어넣고 액션과 공포와 스릴러를 넣었다는 장르 설명인데.. 뭐 하나 제대로 연출된 것이 없는 영화다. 각기 따로 노는 느낌이다. 그런데, 이력을 살펴보니 이 작품은 원작이 소설로 이미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었다. 그래서 이번 트와일라잇의 2가 되는 <뉴 문>의 개봉을 앞두고 남자 주인공 에드워드(로버트 패틴슨)가 우리나라에 내한하여 인터뷰도 가졌다는데 이 친구가 국내에 팬이 많았나 보다. 난 모르겠지만서도..

암튼, 실제 90년생의 풋풋한 여자와 86년의 간지남을 주연으로 한 엣지있게 만들려던 뱀파이어 영화는 뭥미가 된 수준이다. 차라리 최근에 망했지만 메간 폭스가 좀비와 뱀파이어를 합쳐놓은 스피시즈 같은 모습으로 열연?한 '죽여줘 제니퍼'가 더 낫다는 생각이다. 그건 비쥬얼이라도 있었기에..ㅎ
과연 다음달 12/3일에 개봉하는 <뉴 문>에서 두 남녀 주인공은 그대로 나온다는데.. 그들의 로맨스는 계속 될 것인지 궁금해짐과 동시에 그래도 뱀파이어 영화라면 진정한 뱀파이어 모습은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반 불안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