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정요 1 - 야망
나채훈 지음 / 씽크뱅크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칭TV에서 당태종 일대기를 그린 '정관의 치(貞觀-治)'를 방영한 적이 있다. 재미는 떨어져도 사극의 퀄리티는 꽤 높았던 작품으로 보는 내내 장중함에 묻어난 사극이었다. 이렇게 중국 역대 황제중 손꼽는 당태종의 집권기(627~649, 22년)동안 역사상 태평성대를 구축한 치세를 '정관의 치'라 부르고 이런 정관의 치를 담은 내용이 '정관정요(貞觀政要)'라 한다.

그래서 정관정요는 당태종이 '정관의 치'라고까지 평가되는 선정을 펼 수 있었던 이유와 당 태종이 제왕으로서 자세와 치자로서의 기본 소양을 반영시킨 책으로 총 10권 40장의 구성으로 된 제왕학의 교본인 것이다. 이런 사료들을 보기엔 나 같은 일반인들은 언감생심..

하지만, '정관정요' 이책은 이런 사료를 바탕으로 작가적 상상력을 동원해 당태종 이세민의 수나라 말 양제시대부터 권력을 잡는 과정을 드라마틱하게 그린 역사 소설이다. 한림원에서 94년에 나와 인기를 끈 작품으로 01년에도 재판.. 최근 씽크뱅크에서 07년에 재판되었는데.. 난 새책대신 94년판으로 북코아에서 오래전 장바구니에 담아두었던 총 5권을 이참에 8,500원 헐값에 업어왔다. 비록 책은 오래됐지만 그 내용이 오래된 것은 아닐지니.. 당태종 이세민의 일대기 속으로 함 빠져보자.. 세민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