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8세와 여인들 1
앨리슨 위어 지음, 박미영 옮김 / 루비박스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 구매의 시작은 영화 <골든 에이지다>. 그리고 나서 보게 된 엘리자베스 어머니 앤 볼린의 일대기를 그린 <천일의 스캔들>.. 하지만 그 중심에는 헨리 8세가 있음이다. 이 헨리 8세는 조그만 뒤져봐도 참 흥미로운 군주였음이 드러난다. 중세 영국의 튜더가의 전성기를 이끌고 잉글랜드 역사에 떠들썩한 스캔들을 일으킨 왕 헨리 8세.. 그의 집권기는 영국 역사상 가장 빛나는 황금기에 카리스마가 넘치는 왕이었지만.. 이런 그의 주변에는 6명의 왕비가 있었다.  

이 6명의 왕비들의 운명도 만만치 않았거니와 그로 인해 잉글랜드 역사는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특히 이 책은 튜더 왕조의 전문가라 자칭하는 영국의 '시오노 나나미'라 불리는 앨리슨 위어가 고증과 연구를 통해서 천년의 스캔들을 풀어쓴 역사 소설이기도 하면서 어찌보면 소설 보다도 더 흥미로운 고전으로 남을 작품이라는 평이다. 이에 새책 같은 중고로 각 6,000원(정가 14,900원)에 업어왔는데.. 너무나 끌리는 책이다.

이런 헨리 8세를 다루는 또 다른 책으로는 동작가로 '헨리 8세의 후예들'도 있다. 또한 이미 헨리 8세의 아스트랄한 스캔들을 다룬 19금의 미드 '튜더스'가 시즌 3까지 완결되면서 인기를 끌었는데.. 꼭 봐야 할 미드 목록중에 하나다. 물론, 영화로는 <천일의 스캔들>도 나와서 여기서 헨리 8세역은 '에릭 바나'가 했다.

암튼, 천년의 역사를 뒤바꾼 스캔들의 주인공 헨리 8세와 그 여인들.. 이런 그들의 사랑과 야망이 곧 역사가 된 천년의 스캔들을 본 책으로 만나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