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 (2DISC) - 디지팩
봉준호 감독, 김혜자 외 출연 / CJ 엔터테인먼트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영화는 위성DMB TUBOX에 이벤트로 가입해서 해주길래.. 8월말 프플폰 3인치 핸드폰화면으로 봤는데 볼만했다. 우선, 다들 알고있는 이 영화를 줄거리를 보면 이렇다.

아들의 살인혐의, 엄마의 사투 아무도 믿지마 엄마가 구해줄께..

읍내 약재상에서 일하며 아들과 단 둘이 사는 엄마(김혜자 扮). 그녀에게 아들, 도준은 온 세상과 마찬가지다. 스물 여덟. 도준(원빈 扮). 나이답지 않게 제 앞가림을 못 하는 어수룩한 그는 자잘한 사고를 치고 다니며 엄마의 애간장을 태운다.

어느 날, 한 소녀가 살해 당하고 어처구니없이 도준이 범인으로 몰린다. 아들을 구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는 엄마. 하지만 경찰은 서둘러 사건을 종결 짓고 무능한 변호사는 돈만 밝힌다. 결국 아들을 구하기 위해 믿을 사람 하나 없이 범인을 찾아나선 엄마. 도준의 혐의가 굳어져 갈수록 엄마 또한 절박해져만 간다.

이렇듯 스토리는 간단하다. 즉, 살인의 누명을 쓴 아들을 구하는 엄마의 이야기.. 이런 단순한 스토리에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길래.. 때로는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봉테일이라 불렀을까 생각해본다. 내가 유심있게 본 내용은 원빈과 엄마의 면회장면이다. 엄마가 구해준다는 말에 원빈이.. 그런데, 엄마가 나 다섯살때 죽이려고 했잖아.. 이에 엄마는 흠칫 놀라며 속으로 그걸 어떻게 알았데.. 이미 둘의 면회는 몇번 한 셈이다.

그러면서, 엄마는 탐정모드로 돌변 범인을 찾는데 그런 와중에 벌어지는 의외의 사건들.. 과연, 엄마는 아들을 구했을까.. 구했다면 누가 범인이었을까.. 스포크리로 말 할 순 없고.. 다만, 엄마의 모정이 마지막 장면에서 막춤추는 사람들의 실루엣의 발호로 봐야할까.. 그래서 영화 평론가들의 평점도 10만점에 8점을 줄 정도로 후하다.

결국, 이 영화의 키포인트는 바로 영화의 첫장면과 마지막 장면의 일치된 그림에서 알 수 있음이다. 전문가들의 평처럼 이것은 가녀리지만 때론 억척스런 모성과 모정의 발호였던 어느 마더의 이야기다. 이래서 봉테일이라고 부를지도 모르겠다..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