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 실무에 가장 밀착한 마케팅 입문서!, 최신 개정판 지금 당장 경제 시리즈
구자룡 지음 / 한빛비즈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하면 떠오르는 것은 상품에 대한 홍보, 판매전략이라고 간단히

설명할수 있지 않을까? 


어제 뉴스에서  LG전자의 모바일 사업을 완전히 철수 했다고 보도 했다.

삼성의 '갤럭시'는 시장에서 살아남았고  , LG는 왜 흥행에 참패했을까?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마케팅으로 판매전략 디자인 방향성 홍보,노출 전략등 여러가지의 원인 중 하나일 것이다.


이 책은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에게도 보다 체계적으로 쉽게 알려 준다.

마케팅과 마케터의 관점 마케팅의 발전 과정과 현황 전망을 자세히 알려준다.

여러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를 알려주어 좀더 이해하기 쉬워졌다.

더불어 요즘 들어 하는 새로운 마케팅의 바이럴 마케팅 (SNS를 통한)

사례들 경향의 내용에 관해서도 업그레이드 하여 총괄하여 예시를 들어준다.

마지막으로 판매분석 매춮분석 상품성, 브랜드 가치를 매년 혹은 분기별로 

분석하여 가야할 방향을 설정하고 판매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한다.


여러가지 복잡한 개념들을 좀더 머리속에 그리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다.



가치를 창출해야 진짜 마케팅이다.

지식의 축적이 먼저이고 아이디어는 그 다음이다.29p


마케팅이란 이익을 내면서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제품이나 브랜드와 관련된 전략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기존제품을 관리 하는 것이다.31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