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 소셜미디어 세계 1인자가 전하는 열정을 돈으로 바꾸는 방법
게리 바이너척, 김진희, 에릭남 (Eric Nam) / 천그루숲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게리 바이너척 

유투브의 영향이 요즘 처럼 커지라고 상상도 못했던 일이었다.
이 책은 관객입장이 아닌 만드는 사람 관점에서 어떻게 해야 마케팅이나 영향력을 높이는 방법을 보여준다.
책을 읽으면서 아래 관심이 생겼던 부분들은 SNS목적이기도 하지만 인생의 여러 부분에서도 접목 되는 글귀였기 때문이었다.소셜미디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한번쯤 여러각도도 바라보면으로도 읽어봐도 좋은  책이다.


열정이 중요한 이유는 나의 일을 좋아하고 즐기지 못한다면 어려운일이 닥쳤을때
그만둘 가능성이 높아진다.스트레스와 좌절에 빠지지 않도록 지켜주고 북돋아주는게 열정이다.하지만 우리는 나의 일을 시작하기전에 생계를 위해 싫어하는 일을 
할수도 있다.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하기 싫은 일을 일정기간 감수하는 것도 열정이다.79p

나는 실패를 통해 많이 배운다.그렇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는다.내가 그것에 관해 떨지 않는 이유는 그것들이 이미 내마음속에서 끝난일이기 때문이다.그래서 실패를 잘 받아들인다.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면 모든것이 쉬워진다.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너무 의식하지 않으면 과감하게 일을 추진할수 있기 때문이다.98-99p

삶을 매순간 겸허하게 선택해야 한다.객관성과 균형감각을 길러야 하며 나자신을 냉철한 눈으로 볼수 있어야 한다.108p

sns관련내용
-facebook-
페이스북 이용을 권장하는 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다른 플랫폼보다 탄력성과 유연성이 뛰어나다.핵심 콘텐츠를 창출하는 공간은 아니지만, 다른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 공유되고 발전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이기 때문이다.247p
동영상에 흥미를 일으킬만한 멋진 제목이 달려 있는가? 첫 3초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가? 가족구성원이나 친구와 공유하고 싶어하는 페북 주 연령층의 마음을 반영하고 있는가? 동영상을 올리자마자 '댓글'과 '좋아요'등의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가?249p
-tweeter-
트위터가 사람들을 미끼나 올가미로 유인하거나 사람들에게 잽과 라이트훅을 날려 어떤 플랫폼도 하지 못한 방식으로 사람들을 데려올 기회를 선사한다는 점이다.288p


저는 동종업게사람들이 무엇하고 있는지 신경쓰지 않아요.그만큼 제 일에 빠져있어요. 남과 경쟁하지 않기 때문에 큰성과를 내고 있어요.제가 해야할일은 저 자신이 되는 거죠.👍 266p


돈을 목적으로 하는 것보다 열정이 먼저예요!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해야 보답받을수 있어요.284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