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이 - 영원한 집을 찾는 길 위에서의 만남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79
궈징 지음 / 시공주니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폭풍이라는 제목이 끌려 집어들었는데 떠돌이개가 공원속에 헤매는 배경묘사가 사실적이랄까요.내용이 동화적이랄까..책내용이 옛날 벤지의 모험같군요.뿐만 아니라 내용이 아이들뿐만아니라 어른을 위한 메르헨같군요..작가의 그림이 생각했던 것보다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이 동화는 아이들에게 순수한 우정을 암시하네요.
떠돌이개와 혼자사는 여인이 마음이 닿으면서 반려견과의 교제가 열립니다.매일 그런 훈훈한 일이 생기면 정말 좋겠군요. 호기심을 따라 사귄 떠돌이개와 친구가 되다니 신기한 일이었네요.요즘 우리나라도 키우다 버린 유기견이 문제인데 예쁠 때는 키우고 부담스러워지면 버리는건 너무 위선적이에요.말못하는 개도 살아있는 생명이라 자신에게 애정을 주는걸 금방 깨닫지요.
좀 엉뚱하고 순수한 여자가 공원에서 돌아오는 길에 폭풍이를 보네요.그런데 밥을 주다가 관계가 발전됩니다. 떠돌이지만 강한 생명력있는 존재를 발견하고 둘은 우정을 키워갑니다.드디어 폭풍치는 밤 엇갈린 인연은 마침내 친구와 집을 얻네요.폭풍이는 얼마나 집을 갖고 싶었을까요?
이름없는 여자주인공은 사회생활의 왕따가 아닐까요?
폭풍이는 드디어 마음을 의지할 주인을 만나게 되고 주인공은 반려견으로 애정을 쏟네요..겨울을 따뜻하게 할 동화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