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의 품격 - 맛의 원리로 안내하는 동시대 평양냉면 가이드
이용재 지음 / 반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냉면의 변신으로 요리가 이리 다양하다니 놀랍네요.기름지거나 달콤한 요리에 익숙한 시대에 새삼스럽게 자연식으로의 전환이랄까,
..그런데 의외로 보기도 좋고 맛도 좋네요.일반적으로 잔치음식인 볶고 구운 요리가 고칼로리에 고지방이 문제인대신 냉면은 담백하고 열량이 적지요.
옛날에는 냉면이 결혼잔치나 기방들 술꾼들의 수준이었지만 이제는 영양식과 다이어트요리도 병행하는 식사로 다양해지고 다양한 지방의 냉면은 눈을 즐겁게하는 많은 레시피가 수록됐네요.비만이나 성인병에 적당히 고명을 얻은 냉면이 더 좋은 건 알려진 일이니..평양에서 시작된 향토음식인 냉면이 남한으로 내려와 다양한 변신을 했군요.
끼니가 귀하던 시절 냉면은 사치스런 먹걸이였지요.세월이 변해 냉면이 천대받는 시대가 되었네요.하지만 냉면이 한국인의 잔치음식인건 변함없네요.전 달걀 등심등등 저칼로리 단백질공급까지 책임지며 맛깔지게 권할만하네요.
건강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한번쯤 냉면에 관심가질만만하네요.사랑하는 가족들에게 예쁘고 맛갈진 냉면을 만들어 주는 꿈은 여자라면 누구나 꾸지않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