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나온 아이들
채인선 지음, 심윤정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대한민국아이들보면 아이다운 시간도 꿈도 없어보여 참 불쌍하네요.과외에 젖은 아이들은 얼마나 꿈이 없을까요?
이 동화는 그런 아이들에게 꿈과 학교에 대한 사랑을 암시하네요.
시골 아이들이 얼마나 순박한지..얼마나 친구를 그리워하는지...
학교에 이런 꿈의 장소가 있다면 정말 좋겠군요.낭만적인 동화의 주인공들을 따라 쫓아간 곳은 도서관이였고 신비의 세상이었네요.저출산은시골도 예외가 아니어서 초등학교가 없어질 지경이네요.
그런데도 그주인공들은 폐교가 될뻔한 학교에서 학생수를 늘려주는 머릿수가되어 존재합니다.아이들은 도서관으로 몰려가 새친구가 생기죠.동화속의 친구들은 시간이 되면 사라지지만 우리의 주인공들은 그렇게 학교가 폐교될 위기를 막아냅니다.
소시적부터 정의가 무엇인지 잊고 살기쉬운 시대에 주인공들의 학교에 대한 사랑과 정의감은 대단하네요.가장 중요한 것은 태어나 죽기전까지 인간의 정의감을 온전히 발휘하는 시절은 소시적 정의감으로 충만할 때란 거네요.오죽하면 동화속의 주인공들이 책에서 나와 학교를 구했을까...교장선생님의 학교와 아이들에대한 사랑이 여실히 드러납니다.만일 어른이라면 수수방관만했을 터인데도 ..그러니 모든 아이들을 너무 모범생들인 아이들과 비교하는 것은 쓸데없는 일이고 피곤하겠지요?천재라고 모두 대단한 정의감을 갖고 태어나는 건 아니니까요...
학교가 공부만 가르치는 데가 아니라 사랑과 우정이 살아있는 곳이란 암시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