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죽길, 바라다 소담 한국 현대 소설 4
정수현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엔 어디선가 본 듯한 소재란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인가

이야기 속으로 흠뻑 빠져 들어 읽고 있었다.

만약에 내가 재희라면 아니 건우였다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못생기고 뚱뚱한 외모에 애인들은 하나같이 자신을 이용만하다 떠나갔고 간절히

원했던 뮤지컬 오디션에서도 계속 낙방하는 윤재희와 아름다운 외모에 직업은

변호사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있지만 숨기고 싶은 과거의 불행했던 일에

대한 복수를 계획하고 있는 차갑고 냉철한 이민아.

어느날 교통사고로 뇌사에 빠졌다가 돌아갈 곳이 없어진 재희의 영혼이 민아의 몸을

빌려 들어가게 되면서 당뢍스러운 이야기는 시작된다.

어느 하나 닮은 점없이 서로 상반된 삶, 외모, 식성,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던 두 여자가 

원하지 않았지만 우연히 한 몸에서 살아가게 된것이다.  

평소 자신과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살게 된 재희는 점점 민아로 살아가는 자신의

삶과 사랑에 만족을 느끼고 욕심을 가지게 된다. 

아니 어쩌면 재희 입장이었다면 누구라도 그럴수 밖에 없지않았을까.. 

언제 어디에 있어도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기는 외모와 당당함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고 옆에서 지켜주고 싶어하는 멋진 남자 친구도 있지않은가.

사실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운 민아는 자신에게 일어난 일이 믿기지 않는다.

언제 어느순간 재희에서 민아로, 민아에서 재희로 바뀔지 알수 없는 상황에서도

서로 다른 자신들의 소망과 계획을 이루어가려는 두 사람의 조마조마하고 아슬아슬한

행보에 잠시라도 눈을 뗄 수 없는 순간들이었다.

그리고 민아가 품었던 복수심과 그동안 꽁꽁 가려져있던 의혹들이 조금씩 그 베일을

벗어가는 동안, 재희도 이제 자신의 운명을 결정해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었다.

떠나야할 때는 점점 다가오는데 뮤지컬 무대에도 서고 싶고, 건우를 사랑하는 재희의

마음에서 깊어지는 갈등과 재희가 자신과의 약속대로 떠날거라고 믿을수밖에 없는 민아.

서로 완전히 다른 듯했지만  분노와 좌절,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그 둘의 삶은 닮았다.

민아 곁에서 오랫동안 한결같이 사랑한 건우의 마음이 그들을 지켜준것이리라.

뭐지? 어떻게 된거지? 누가 누군인거야?

마지막 책장을 덮고난 뒤 내 머릿속은 완전 혼란에 빠져버렸다.

피할수 없다면 즐기라고 하지만 내 인생이 이렇게 미리 정해져 있고 내게 남은 운명의

시간을 미리 안다는 것이 그리 유쾌한 일은 아닐것 같았다.

 

"누군가 너에게 불꽃같지만 아쉬울 정도로 짧은 인생과

무미건조하지만 굴곡 없이 긴 인생 중 하나를 택하라면 뭐라고 답할거야?"-16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