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패턴 500으로 영어를 스토킹하라 2 - EBS lang 공동개발*국내최다 영어회화 패턴수록 대박패턴 시리즈 2
백선엽 지음 / 로그인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영어에 대한 나의 환상을 말해주는 듯한 보라색 표지가 시선을 확~ 사로 잡는 책이다.

'대박 패턴 500으로 영어를 스토킹 하라'는 기가 차게 딱 떨어지는 제목을 누가 지었을까??

이번엔 책을 펼치면서 별게 다 궁금해진다. 여유가 좀 생긴 걸까?

우리 생활에 바로바로 적용해서 쓸 수 있는 실용회화가 많아서 정말 좋았다.

기본패턴은 물론 예문을 듣고 외우기는 했는데 한 번도 사용하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단 말인가.

날마다 저자와의 보이지 약속을 잊지 않으려고 또 이번만큼은 나와의 약속을 꼭 지키려고 애를 쓰고 있다.

잊지말자. 나의 소망이 무엇이었던가?

길에서 자주 보게 되는 외국인들이 내게 뭔가를 물어올까봐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내가 그들에게 다가가 인사를 청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꿈조차 영어로 꿔보는 것이 아니던가.

그런 나의 과한 욕심에 자신감을 얹어 준 고마운 책을 만나게 되어 좋았다.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있듯이 시중에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영어 회화교재들을 보면서 과연 어느 것을 선택해야하는지 막막할 정도이다.

내가 원하는 교재란 눈으로만 읽고 책을 폈을 때만 알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 귀로 알아듣고 내 입으로 말을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책이다.

그런면에서 대박패턴은 내 희망과 그 가능성에 성큼 다가갈 수 있게끔 도움닫기를 해주는 책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이상하리만치 문법에서 벗어나기 힘든 우리에게 과감하게 문법을 잊고,

기본 패턴에 조금씩 변화를 주어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표현해 볼 수 있게 해준다.

How’s...? ~는 어때?
How was your...? 네 ~는 어땠어?
How do you...? 어떻게 ~하니?
How did you...? 어떻게 ~했어?
How’re you gonna...? 어떻게 ~할 거야?

하루 6쪽씩 5개월만 투자해 보자!
두 권으로 이루어진 이 시리즈는 하루에 5개 패턴씩, 5개월 동안 500개 패턴을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능숙한 영어회화를 원한다면서 설마 한 두번만 따라하고서는 만족해하며 그만 둘 사람은 없으리라.

영어를 스토킹한다고 나무랄 사람은 없을테니!

다양한 표현이 입에서 자연스레 나올 수 있도록 책 제목처럼 적극적으로 영어를 스토킹해보자.

최후에 웃는 승자가 되어보자.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했다.

내가 원하는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또 그만큼의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만 영어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음을 잊지 않으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