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습관을 만드는 부자 에너지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2
주경희 지음, 김은정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만 보아도 벌써 기분이 좋아지죠?

부자에너지~

책을 읽으면서

범한이와 가온이의 이야기를 따라 가다보면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건 뭘까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야 할까라는 물음에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음을 알게 된다.

나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긍정의 힘!!

 

범한이가 친구 가온이, 가족, 할아버지와 나누는 일상 속에서 아주 소중한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다.

우리의 친구인듯. 마치 나인 듯한 범한이가 점점 변화되어 가듯 우리도 귀기울여 잘 들어보자.

넌 꿈이 뭐냐, 장래희망이 뭐냐하면 아직도 막연하기만 한 아이들도 많은데

또 의외로 적지않은 아이들이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도달하고 싶은 목표를 분명하게 정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놀라기도 한다.

난 저 때 어떤 꿈을 품고 있었을까?

지금 내가 읽고 있는 책속의 범한이처럼 귀하고 소중한 만남을 더 일찍 이루었더라면

난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을까?

스스로에게 많은 질문을 해보며 읽었었다.

막연하게나마 나에게도 꿈은 있었지만 내 의지와 상관없이  그 길을 갈 수 없음을 알았을 때

너무 쉽게 포기해버렸다는 걸 인정하기가 정말 싫었기 때문이다.

정말로 내가 그 길을 가고 싶었다면, 이루고 싶었다면

힘들고 고통스러웠겠지만, 어떻게 해서든지 노력했었야 했음에도 그냥 주저앉은것이

지금까지도 후회스러울 뿐이다.

그래서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이 책을 더욱 더 추천해주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이란 의미에 당연한 듯  같이 따라오는 것이 부자이리라.

돈이 많다면 못할 것이 없고 이 세상에 그 누가 부러울까.....

하지만 범한이의 이야기를 읽고서 진정한 부자란 의미를 알면

더 나은 미래를 펼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목표를 정해놓으면 해야 할 일을 보다 쉽게 해 나갈 수 있지.

원하는 목표나 목적을 위해서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과감히 떨쳐 버리고 목표를 향해 돌진하는 거다.

너희가 하고 있는 일 모두가 만족스러울 수는 없단다....

하지만 이렇게 너희가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참으면서 그 고통을 극복하고,

그 이후에 느껴지는 기쁨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자기계발이란 말이다, 긍정적이고 좋은 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을 말한단다.

 

책을 읽되, 실패담보다는 성공사례를 많이 읽어라. 책 속에 길이 있다.

 

실패가 어렵지 않듯 성공하기도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두렵지는 않았단다.

왜냐하면 실패는 성공의 필수 조건이거든.

그리고 나는 언제나  '성공할 수 있다'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지.

 

해보기나 했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한다. - 정주영

 

먼저 너는 장차 커서 무엇이 되고 싶은지 꿈을 정하도록 해라.

꿈이야 말로 네 인생의 가장 소중한 동반자란다.

....

살면서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과감하게 행하라고 말하고 싶다.

때론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인생은 험난한 여행이란다.

간혹 세상을 다 얻은 듯 기분 좋을 때도 있고, 행복할 때도 물론 있지.

그러나 목 놓아 울고 싶을 만큼 어려울때도 있단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갖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