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워커홀릭 - Walk-O-Holic
채지형 지음 / 삼성출판사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여행서에 다시 한번 바져 들게 한 책이다.

몇 번을 만지작거리다 내려놓았던지, 진즉 들고 오지 않았음을 후회하며 읽었다.

 

세계 일주 여행...너무 멋진 생각이다.

막연한 동경이었던 그 일을 야무지게 이루어낸 친구의 이야기다.

마음 한귀퉁이에 ‘세계 일주’라는 소망을 품고 기회만 엿보던 어느 날, 10년간의 기자생활에 마침표를 찍고 배낭을 꾸려 360일 동안 지구별을 걸었다. 걸으면서 생각했단다 ‘왜 진작 떠나지 않았을까’ 라고.


책을 읽으면서 특히나 나의 마음을 화~악 사로잡은 곳,

우유니의 하늘 속에 묻히다를 읽으면서

파란 하늘 위에 서 있는 듯한 이 사진 한 장이 나를 강하게 유혹하고 있다.

저자의 말처럼 이기적인 마음까지 들킬 것 같은 하늘을 담은 투명한 소금 사막의 우유니의 장관에 마음을 빼앗긴 것이다.

이상하게도 난 파란 하늘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가슴이 설렌다.

세상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언젠간 꼭 가봐야지~

그외에도 작가의 발걸음을 따라  느긋하게 여기저기 다니며 꼭 가보고 싶은 곳을 찾아본다.
베네치아, 이스터섬,  마추픽추 등등....

 

그녀처럼  훌쩍 떠나기는 어렵겠지만, 한 발짝 뗄 수 있는 용기는 얻었다.

세계일주를 꼭 해보리란 야무진 꿈을 가슴에 품으면서

여행으로 얻을 수 있는 많은 추억과 행복과 만남, 설레임을 이렇게나마 맛보고 행복했었다.

 

 

쿠키, 행운은 네가 만드는 것이란다. 누구나 사람들은 자신의 행운을 만들며 살지.’


 

그들에게는 일상이 되어버린 내전의 날들이었고 그들은 그 긴장감 속에서 무던해지는 지혜를 찾은 것 같다. 언제 다시 폭탄이 터질지 모르지만 미리 걱정하지 않으며 하루하루 일상을 감사히 사는 그들의 모습들은 마음이 무거워진 나를 미소짓게 해주었다.

 


 아무리 애써도 카메라에 담아지지 않던 세렝게티 평원에서의 가슴 벅참을 세포 구석구석에 간직할 수 밖에. 아프리카 여행은 하루하루가 느낌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