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빽빽이 중학생 필수 영단어 3 ㅣ 빽빽이 중학생 필수 영단어 3
서재우 지음 / 프리몬스터스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책 위에 직접 적어 외우는 빽빽이 단어 시리즈, 빽빽이 중학생 필수 영단어 3, 제목을 보자마자 자연스럽게 학창시절이 생각났다.
영어 단어를 외우기 위해 쓰고 또 썼던 기억, 지금은 영어 회화를 잘 하고 싶어서 안달인데 그때는 왜그리도 하기 싫었을까....
올해도 영어회화를 꾸준히 하겠다는 새해 다짐이 무색할만큼 영어 공부에서 한 걸음 떨어져보냈다. 그런데 아직 마음 한 켠에 남아 있는 미련을 알아차리기라도 한 듯 다시 시작해보라고 넌지시 등을 떠밀어주는 책이었다.

2,000개의 중학생 필수단어, 총 4권 중 3권으로 500개의 단어로 구성된 책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더 묵직한 빽빽이 보카다.
책장을 넘겨보니 단어와 뜻, 예문이 함께 실려 있고 QR코드로 단어 발음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check, 동사, 확인하다' 처럼 대표적인 하나의 뜻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명사로는 확인, 점검, 조사, 수사라는 뜻도 함께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영어 회화할 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예문은 문장 속에서 그 단어의 쓰임이나 늬앙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해석을 보고 영어 문장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독해 연습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겠다고 다짐했지만 매일 스무개의 단어를 어떻게 다 외울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새로운 단어는 딱 열 개, 나머지 열 개는 앞에 나온 단어들로 자연스럽게 듣고, 쓰기를 반복하다보면 그만큼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단어를 쓸 노트도 따로 준비할 필요없이 책에다 직접 쓰면서 외우니 집중력도 향상되고, QR코드를 이용해서 세 번씩 정확한영어 발음도 들을 수 있으니 듣고 따라 말하며 할용하자.
단어를 듣고 외운 후에는 예문의 빈 칸 채우기, 빈 칸에 알맞은 단어를 쓰는 Check Up, 뜻을 보고 스무 개의 영어 단어를 적는 Test까지 하면 오늘 공부는 끝!!
중학영어 단어만 알아도 영어회화를 할 수 있다는 말을 떠올리며 빽빽이 중학생 필수 영단어, 75일 간 꾸준히 하면서 단어와 예문을 잘 활용해서 영어 실력을 키워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