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 리셋 - 무너진 호흡만 바로잡아도 만성 통증이 사라진다
신효상 지음 / 이덴슬리벨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대로 숨 쉬고, 제대로 먹고, 제대로 걸어야 한다. - 프롤로그 중에서



편리한 문명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 현대인들은 집이나 직장은 물론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그리고 길을 걸으면서도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보느라 고개를 숙이고 어깨는 구부정한 자세로 지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그러다보니 점점 자세가 무너지고 근육이 굳어진다.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건강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는지라 TV 볼때 가만히 앉아있기보다는 맨손 체조라도 해보려고했는데 혼자서는 꾸준히 하기가 쉽지않아서 몸펴기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우리 몸의 치유는 결국 면역력 향상과 혈액순환 증가에 달려 있다. 코로 호흡하는 것 자체가 면역력을 증가시킨다고 했다. -119


운동을 하다보면, 몸을 기울이면서 숨을 내쉬고 자세를 바로 하면서 숨을 들이 마시라고 한다. 평생 자연스럽게 해온 숨쉬기인데 새삼스레 호흡에 집중한다는 것이 참 낯설었다.

또 복식호흡을 하라고 하는데 잠시라도 집중하지 않으면 이내 흐트러지고 만다.

그런 나에게 '무너진 호흡만 바로 잡아도 만성통증이 사라진다'는 문구는 당연히 관심을 끌었고 올바른 호흡법,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듣고 배우고 싶었다.



매일 5분만 투자하면 된다. 하다 보면 걷다가도 뛰다가도 할 수 있다. 좋은 것을 스스로 느끼게 되면 어디서든 하게 된다. -252


코로 숨을 쉬어야하는 이유, 건강에 미치는 영향, 우리가 몰랐던 올바른 호흡법 등을 알게 되었다. 그러는동안 자연스럽게 자신의 자세, 호흡법과 건강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당신은 가슴으로 숨을 쉬는가, 가로막을 이용해서 숨을 쉬는가? 우산을 접었다 폈다하는 모습으로 비유해주니 그림이 그려져서 이해하기가 한결 쉬워진다. 또한 그림과 사진, 설명, 심화 과정을 통해 우리의 이해를 돕고 있다.

코로 숨쉬기를 비롯해 평소 습관을 고치기란 쉽지않겠지만, 바른자세, 바른 호흡법. 문득 깨닫는 순간 다시 자세를 바로 잡아본다. 코로 숨쉬기가 힘들다면 우선 흥얼흥얼 콧노래를 불러보란다. 기분도 좋아지고 호흡법도 익힐수 있다. 통증 제로 프로젝트 시작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