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MZ(엠지) 스피릿 - MZ세대 세대 교체의 선두를 점하는 마인드셋
손동민 지음 / 라온북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공평하다. 내가 한 만큼 돌아온다 내가 무언가를 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경제적 자유와 세계 여행을 주지 않는다. 그에 맞는 합당한 대가를 지불해야 된다. 세상엔 공짜가 없다. -20


에이스 MZ스피릿!

축구가 너무 좋아 13세에 브라질, 스페인으로 떠났고, 은퇴하기 전부터 외국어, 체육학, 마케팅 등을 공부하여 미래를 계획했다는 저자의 화려한 이력을 보면서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다.

피지컬 코치로 활동, 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 N잡러인 저자는 앞으로도 하고 싶은 일이 무수히 많다고 하다. 그의 행보가 어디로 이어지고 어떤 이야기들을 담아낼런지 궁금해진다.


어린 나이에 축구 선수의 꿈을 안고 떠난 브라질에서 인종차별, 축구와 가난에 대해서 일찌감치 깨달았다고 한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부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열정적으로 자신의 삶, 미래를 그려나가는 작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청춘의 패기가 느껴졌고 두려워하지않고 도전하는 모습이 멋있어 보였다.

요즘 SNS나 각종 매체에서 볼 수 있듯 다른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소비, 생활, 성공을 꿈꾸는 것이 아니라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고 있었다.


인생은 진행형이다. 지금의 나도 중요하지만 미래의 나도 중요하다. 지금 당장만을 생각하면 안 된다. -19


그냥 좀 해라, 일단 해보라!

'어떻게 알았지?' 할까말까 망설이다 기회를 놓쳤다. 하고는 싶은데, 두려움과 막막함에 '한 번만 더 생각해보고 신청해야지'했는데 그 사이에 마감이 되어버린 것이다. '하~ 이럴 줄 알았어.'하며 전화를 끊었는데, 그 순간 나의 눈에 들어온 글이라 웃음이 터지고 말았다.

잔소리를 또 한 번 더 들어볼까, 부정적인 말은 그만, 핑계대지 말고 도전해라!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영어까지 구사하는 작가의 성공 비결은 시간 멀티플레이어라고 한다. 우리모두에게 똑같이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이다. 나의 하루 24시간은 어떻게 채워지고 있는지 생각해 볼 일이다.

꿈이었던 프로 축구 선수가 되지 못했지만, 좌절하지 않고 프로 축구 지도자가 되었다.

실패했다고 좌절하기보다 자신의 상황을 인정하고 변화와 성장을 선택한 것이다.

멋진 MZ로 살아가기 위한 관문 중 하나가 바로 '경험'이라는 말에도 적극 동의한다.

생각만으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시도를 해봐야 실패든 성공이든 그 결과를 알 수 있지 않겠는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