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말하기 루틴 만들기 66 Challenge - 패턴 + 회화 + 연습 문제로 일본어 말하기 습관 형성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턴, 회화, 연습문제로 일본어 말하기 습관 형성!일본어 말하기 루틴 만들기 66 Challenge!!

요즘은 보통 100일이 대세인데 왜 66Challenge일까 궁금해졌다. 

역시 새로운 행동이 습관으로 만들어지는 데 걸리는 시간으로 66일이후부터 생각, 의무감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습관으로 굳어진다하니, 꾸준함의 힘을 믿고 있는 나에게 또 하나의 응원군을 얻은 셈이 되었다. 


일본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지는 33일, 다양한 상황 속 일본인과 리얼한 롤플레잉이 가능해지는 33일간의 학습으로 가장 기본적인 대화, 부탁하거나 물어보기,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말하고 의견 공하기, 직장및 학교 생활에 대한 이야기 등을 구사할 수 있게 하였다. 

오늘의 표현을 시작으로 실전 문제를 통해 마무리 연습하기까지 4단계로 학습하다보면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까지 일본어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필요한 문법 설명과 새로 나온 단어, 뉘앙스의 차이 등을 알려주는 Tip까지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말하기 챌린지, 녹음을 듣고 빈 칸에 들어갈 말쓰기, 녹음을 듣고 맞는지 표시하기, 한국어로 해석하기, 일본어로 써보기....

빈 칸을 보니 걱정이 앞서기도 했지만 단계별로 듣고 말하고 읽고 쓰면서 학습하다보니 재미있다. 


올해 초, 친구들과 만난 자리에서 누군가 농담처럼 던진 한마디, 

 '우리끼리 여행 한 번 가자!', '좋지, 일본으로 가는 건 어때?', '그것도 좋네, 이왕이면 우리끼리 자유여행 해 보자!'

그렇게 우리가 일본어 회화를 더 열심히 공부해야할 이유가 생겨버렸다. 

어떡하지, 걱정만 하고 있기보다는 제대로 준비해서 친구들과 재미있는 여행, 좋은추억을 만들고 싶었다. 그런 바램을 알기라도 한 듯 나에게 온 책이었다.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같고, 한자를 사용하며, 비슷한 발음도 많아서 재미있다. 

그런데 막상 말을 하려면 왜 막막해지는지, 어떻게 말을 해야하는지 자신이 없어진다. 

그럴때 질문 패턴과 대답 패턴을 알고 있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지않을까, 헷갈리는 문법도 패턴을 응용하여 막힘없이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일본어 말하기 습관을 만들어보자. 한글 발음을 적어주어서 일본어 글자를 몰라도 학습을 할 수 있고, 부가자료인 단어테스트, 문장 쓰기 노트, 말하기 트레이닝 연습은 QR코드로 알차게 준비되어 있으니 활용하여 나의 실력으로 만들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